놈리건


던 모로 산속 싶숙이 지어진 경이로운 도시, 놈리건은 노움의 지성과 발전된 공업 기술을 잘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트로그 무리가 놈리건에 쳐들어왔을 때, 조언자였던 시코 텔마플러그는 땜장이왕을 배반했습니다. 그 결과 놈리건은 방사능에 노출되었고, 대부분의 시민이 죽음을 맞았습니다. 살아남은 노움들은 언젠가 돌아와 고향을 되찾으리라 다짐하며 달아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놈리건 위치

아제로스 > 동부 왕국 > 던 모로


놈리건 위치


놈리건 입구


놈리건 입구


놈리건 호드 진영 입구

아제로스 > 동부 왕국 > 그롬골 주둔지 > 순간이동기


놈리건 호드 진영 입구


우두머리 몬스터


그루비스


도시를 뒤덮은 방사능 가스 때문에 분노한 트로그는 닥치는 대로 노움을 처치했고, 텔마플러그의 계획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한 트로그가 이 물질에 이상 반응을 보여 몸집이 커지고 또 커졌습니다. 비록 이런 부작용이 생길 거라고 예상한 것은 아니었지만, 텔마플러그는 쓸모 있고 게다가 위험하기까지 한 자원을 낭비할 인물이 결코 아니었습니다. 거대한 트로그 그루비스는 이제 놈리건을 순찰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그루비스의 충성스러운 애완동물인 강철이빨 바실리스크는 냄새를 맡아 가스가 새는 곳, 맛있는 버섯, 그리고 그보다 더 맛있는 침입자들을 찾아냄으로써 그루비스를 돕습니다.


기술


- 일격

그루비스가 현재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강철이빨 바실리스크

강철이빨 바실리스크가 그루비스와 함께 싸웁니다.


방사성 폐기물


한때 활기가 넘치고 정교할 정도로 복잡한 수로였던 놈리건은 이제 방사능으로 오염되어 맹독 점액으로 가득 찬 진창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바람에 놈리건 지하에 홀로 살던 물의 정령이 오염에 노출되어 순수한 형태를 잃고 타락했습니다. 이 정령은 지금은 텔마플러그의 독기 어린 배신의 화신이라도 하듯, 분노와 고통에 사로잡힌 채 놈리건의 회랑을 배회하고 있습니다.


기술


- 맹독 연발 독 효과

방사성 폐기물이 맹독을 날려보내 4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고철 압축기 9-60


놈리건의 전성기 때 발명가들은 서로 발명품 대결을 펼치며 우열을 가렸습니다. 기계박사 오글소프 오브노티쿠스는 무적의 로봇을 만들어서 땜장이왕의 왕실에서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시코 텔마플러그는 오브노티쿠스의 설계도를 훔쳐 모양은 같되 훨씬 거대한 기계를 만든 다음 풀어놓았고, 이 거대한 위조품 때문에 의회는 죄 없는 오브노티쿠스를 추방했습니다. 고철 압축기 9-60은 지금도 텔마플러그가 가장 좋아하는 (훔친) 발명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기술


- 회전 강타

고철 압축기 9-60이 팔을 크게 휘둘러 전방의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고철 압축

고철 압축기 9-60이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밟아 뭉개기

고철 압축기 9-60이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플레이어를 밟아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계화 문지기 6000


기계박사 텔마플러그는 참을성이 많은 노움은 아닙니다. 수없는 반복 시험을 통해 발명품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판단하기는커녕, 바로 전장에 풀어놓고 다음 발명으로 넘어갑니다. 기계화 문지기 6000은 과충전된 기계보행전차로서, 전기를 무기로 활용하려는 그의 첫 시도였습니다. 기계화 문지기 시험 조종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병사인 부관 "불탄바지" 톰 크랭클은 오염된 노움들 사이에서 이제 영웅 비슷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기술


- 100만 볼트 방해 가능

기계화 문지기 6000이 전방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전격

기계화 문지기 6000이 현재 대상에게 번개 화살을 발사하여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연쇄 벼락 방해 가능

기계화 문지기 6000이 주위 적을 연쇄적으로 가격하는 번개 화살로 대상을 강타합니다. 연쇄 벼락은 최대 3명의 대상을 가격하여 각각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기계박사 텔마플러그


살인자이자 배신자이며 스스로를 노움의 왕이라 칭하는 기계박사 시코 텔마플러그는 방사능이 가득찬 놈리건의 회랑을 광기 어린 철권통치로 지배하고 있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그의 백성들은 하나같이 포악하고 미쳐 있기에, 정신 나간 왕을 위쪽 세계에서 내려오는 침입자들에게서 지키려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텔마플러그는 주변의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는 교활함에 자신의 목숨조차 돌보지 않는 광기를 지녔기에 극도로 위험한 인물입니다. 이 때문에 놈리건의 괴물들조차도 텔마플러그를 두려워합니다.


기술


- 증기 작렬 방해 가능

기계박사 텔마플러그가 현재 대상을 증기로 강타하여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강타

기계박사 텔마플러그가 현재 대상을 공격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 용접 불꽃 방해 가능

기계박사 텔마플러그가 현재 대상을 용접 불꽃으로 강타하여 5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보행 폭탄 중요

기계박사 텔마플러그가 주위 폭탄 조립체를 활성화하여 때때로 무작위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합니다. 보행 폭탄은 조립체의 옆쪽에 있는 빨간 스위치를 누르면 더는 생산되지 않습니다.


- 폭발

보행 폭탄은 대상에게 도달하면 폭발하여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