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6.2.3 패치 미리보기


6.2.3 패치가 곧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 됩니다. 이에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 드립니다.


저희는 군단의 출시와 함께 던전의 역할과 중요도를 확장하겠다고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해왔고, 이와 관련된 저희의 계획을 다음 달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5에서 여러분께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동안 많은 플레이어 분들께서 드레노어의 군주들에서도 던전의 비중이 높아졌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패치에서는 기존 던전들에 대한 보상 시스템을 강화하고 6.2 패치 때 소개 된 시간여행 던전 또한 확장 했습니다.


시간여행: 신규 시간여행 던전 추가


시간여행 보너스 이벤트에 대격변의 대표적인 6개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림 바톨, 바위심장부,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소용돌이 누각, 파도의 왕좌, 그리고 시간의 끝의 적들에 맞서고 보물을 쟁취하세요.


또한, 기존 리치왕의 분노 시간여행 이벤트에는 사론의 구덩이를, 불타는 성전 시간여행 이벤트에는 마법학자의 정원을 추가하였습니다.


시간여행에 대한 소식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이제 시간여행 던전들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시면 희귀한 무한의 용군단 탈것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시간여행이 소개된 이후 플레이어 분들이 가장 많은 문의를 주신 내용 중 하나는 바로 무한의 용군단 탈 것 지급 여부에 대한 것 이었습니다. 그 자체로도 멋지기도 하지만, 시간 조작이라는 주제에 가장 알맞은 보상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희도 동감합니다. 그래서 이번 대격변 시간여행에 포함 되는 시간의 끝 던전의 마지막 우두머리인 무르도즈노에 영감을 얻어, 모든 시간여행 던전의 우두머리에게서 낮은 확률로 무한의 시간파괴자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 공통 신화 공격대


이번 패치를 통해 서버 공통 신화 난이도 공격대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드레노어의 군주에서 가장 어려운 공격대를 친구와 함께하거나 공격대의 빈 자리를 더 쉽게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용맹 점수


이번 패치를 통해 용맹 점수가 다시 도입됩니다. 용맹 점수는 영웅 및 신화 난이도 던전, 각종 보너스 이벤트, 그리고 매주 첫 공격대 찾기 참여 시 획득 가능합니다. 아이템 강화는 우리의 친절한 이웃인 에테리얼 강화사를 찾아가시면 하실 수 있으며, 회당 아이템 레벨을 5씩, 장비 당 총 2회까지 강화 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던전은 난이도가 플레이어의 수준과 맞을 때 가장 빛나는 콘텐츠입니다. 따라서, 신화 난이도 던전은 타나안 밀림과 지옥불 성채에서 장비를 구비한 플레이어들이 용맹 점수를 얻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 될 것입니다. 아직 신화 난이도 던전을 위한 장비를 준비하고 있거나, 파티 및 공격대 찾기 사용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공격대 찾기와 매일 첫 영웅 던전 완료 시 용맹 점수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자 카잘에게 받을 수 있는 주간 이벤트 퀘스트 대부분은 완료 시 용맹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테리얼 공허 소환사들이 시공간을 뚫고 폭풍방패와 전쟁의 창 전초기지에 도달했으며, 오그리마와 스톰윈드에도 복귀했습니다. 이들을 통해 용맹 점수를 사용하여 아이템 레벨을 최대 10까지 올리실 수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용맹 상인을 통해 아이템을 구입 하여 다른 경로로 획득한 아이템과 대치하는 것 보다는 기존 아이템들을 강화하는 것이 더 좋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숲 감시자의 선물


머지 않아 모험가 분들은 무시무시한 아키몬드를 상대한 것에 대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일정 기간 동안, 영웅 난이도 이상의 아키몬드를 처치한 모험가분들께서는 어둠의 힘이 담긴 미지의 조각을 얻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조각을 달숲에 있는 드루이드들에게 가져가면 아제로스에 숨겨진 비밀을 조금 더 엿볼 수 있으며, 드루이드들은 여러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멋진 숲 감시자 탈것을 선물해줄 것입니다. 이 퀘스트는 한정된 기간 동안만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군단 출시와 함께 퀘스트가 사라질 예정이니, 퀘스트가 가능할 때 지옥불 성채에 도전하고 탈것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더 크게, 더 좋게: 아이템 보상


이제 신화 난이도 던전과 타나안 밀림에서 획득하는 아이템의 성능 변화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신화 난이도 던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레벨 725까지의 아이템을 획득 하실 수 있으며, 불길한 아이템은 아이템이 최대 695까지 올라갈 가능성을 지닙니다. 또한, 신화 난이도 던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레벨 110까지 사용 가능한 계승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던전을 완료 보상으로 항상 정해진 분량의 화폐를 받는 것 보다, 획득하는 아이템이 바로 강화될 가능성이 있을 때 던전의 재미가 극대화 됩니다. 때문에 신화 난이도 던전의 전리품이 전쟁벼림으로 강화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현재는 신화 난이도 던전 아이템이 전쟁벼림일 때 고정으로 +20의 강화를 받지만, 이제는 이보다 더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보통 715레벨, 720레벨을 더 많이 보시게 될 테지만, 운이 좋다면 725레벨 아이템까지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레벨이 685에서 725사이에서 5 5레벨 단위로 변할 수 있는 거죠. 이 시스템은 타나안 밀림에서 획득 가능한 불길한 아이템들에도 적용되며, 아이템 레벨의 최대치가 655에서 695로 상승하게 됩니다. 물론 공격대나 제작, 플레이어간 전투는 여전히 가장 안정적으로 최고의 아이템을 얻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여러분이 던전이나 모험을 하면서도 좋은 아이템을 얻을 가능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투기장 시즌3


6.2.3 패치를 통해 투기장 시즌 2가 마무리되고 투기장 시즌 3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6.2.3 패치 적용과 동시에 투기장 시즌 2는 종료되며, 투기장 시즌 3은 일주일 후에 시작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투기장 시즌 3과 함께 신규 장비들이 추가됩니다. PvP기준 아이템 레벨 715인 전쟁을 부르는 지원자 장비, 아이템 레벨 730인 전쟁을 부르는 전투원 장비, 그리고 아이템 레벨 740인 전쟁을 부르는 검투사의 장비가 추가됩니다.




2015년 10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