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의 장인들 – 스파이럴캣츠의 안두인


얼마 전 공개된 실바나스 의상의 경탄이 가시기도 전에, 커뮤니티는 다시 한 번 술렁였습니다. 항상 장인의 실력과 노력으로 다양한 블리자드 캐릭터의 의상을 만들어온 스파이럴캣츠가, 이번에는 스톰윈드의 왕자 안두인 린 의상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번 의상은 여성 분께서 도전하셨는데, 의외로 잘 어울려서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군단에서 다시 비중 있게 그려질 안두인의 모습, 과연 어떻게 표현되었을까요?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Q1. 이번 의상의 모델이 된 안두인은 어떤 시점의 안두인인가요?


네, 이번에 코스프레를 진행한 안두인 린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 군단에 등장하는 약간 성숙해진 안두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Q2. 여성 분이 남장을 하셨는데, 예상치 못한 잘생김(?)으로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남성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신경 썼던 부분이 있나요?


잘생김이라니...ㅎㅎ 감사합니다. 남성 캐릭터 코스프레는 제가 코스프레를 취미로 즐기던 시절에나 했었는데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남자 캐릭터 코스프레를 해보니 뭔가 굉장히 어색했어요.


일단 남성 메이크업은 여성 캐릭터를 코스프레 할 때와 는 확연히 다르게 화장도 연하게 하고 눈 두덩이가 깊어 보이도록 쉐이딩을 짙게 했습니다. 포즈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대표님의 지시에 따라서 포즈를 취해서 딱히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Q3. 의상을 만들면서 특별히 어려웠거나 즐거웠던 부분이 있나요?


일단 제가 여자이다 보니 몸매가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아서 문제 였습니다. 그래서 여자 같아 보이는 라인을 감추려고 안에 두툼한 솜옷을 따로 제작해서 입고 그 위에 코스프레 의상을 입는 방법으로 코스프레를 했습니다. 그런데 촬영하는 동안에 두꺼운 솜 옷을 입고 있으려니 정말 더웠어요;;; 다리도 두툼하게 만들어서 움직이기도 불편했고요. 뒤뚱거린다고 해야 되나? 그런 모습이었습니다.



Q4. 혹시 또 도전해보고 싶은 아제로스의 남성 캐릭터가 있나요?


제가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타샤 언니의 아서스 코스프레는 정말 보고 싶어요. 어두운 분위기 코스프레는 정말 언니가 최고거든요. 언젠가 하겠죠? 기대하고 있습니다. +_+


만약 제가 다시 남자 캐릭터 코스프레를 할 기회가 생긴다면 안토니다스 코스프레를 해보고 싶습니다. 스파이럴캣츠팀은 평소에 새롭고 어려운 코스프레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생각해보니 대표님이 좋아하시는 볼진 코스프레도 좋을 것 같네요. 사실 어려운 코스프레일수록 저희는 더 환영입니다.


Q5. 혹시 하스스톤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제 카드는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사람들은 정신지배 카드를 가장 열받아 하시는 것 같은데 저 같은 초보한테는 사실 북녘골 성직자가 제일 열받아요. 그런데 당하면 열받긴 하지만 제가 플레이를 하는 입장에서도 북녘골 성직자는 굉장히 재미있게 만들어진 카드라고 생각해서 플레이가 잘 되는 날 카드를 쇽~ 쇽~ 뽑고 있으면 정말 재미있어요. ㅋㅋㅋ



Q6. 마지막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워크래프트는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언제나 코스프레를 내놓는데 많이 긴장되고 기대도 됩니다. 언제나 좋은 퀄리티의 코스프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안두인 린 코스프레도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모습이라 생각하시고 좋게 봐주세요. 그럼, 곧 새롭게 공개 될 워크래프트 군단의 다음 코스프레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5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