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배틀넷” 명칭 변경 안내


앞으로는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와 기능에서 더 이상 배틀넷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배틀넷 기술이 여전히 블리자드 게임의 중추 역할을 하는 부분은 변함이 없으며, 저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의 명칭만 블리자드로 변경되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이미 “블리자드 스트리밍” 이나 “블리자드 음성 대화” 같은 이름에서 보셨듯이,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처음 배틀넷을 만들었을 당시에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게임과 연동시키는 아이디어가 소설 속 이야기에 가까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눈에 띄는 이름을 붙이는 것을 비롯해 이 서비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블리자드와 배틀넷이라는 두 개의 구분된 정체성을 갖는 것이 그저 혼란을 가져오고 비효율적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어느덧 게임 내 멀티플레이 지원은 익숙하고 당연시되는 개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저희의 네트워크 기술을 별도의 개념으로 유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 몇 달에 걸쳐 본격적인 변화가 시작되기에 앞서 여러분께 먼저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9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