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모험을 새롭게 소개합니다. 그중에 일명 '군도 탐험'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각 군도에는 여러 생태계와 테마를 지원하는 자체적인 생물군계가 있어 새롭고 참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수석 게임 프로듀서인 다니엘 스털과 선임 게임 디자이너 제레미 피젤이 직접 소개하는 군도 탐험 최신정보를 알아보세요.




싸움의 이유


살게라스의 칼날로 입은 아제로스의 상처에서 아제라이트가 스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물질이 발견되면서 호드, 얼라이언스는 물론 이 새로운 힘의 원천을 자기 것이라 주장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눈독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군도 탐험에 나서면 이 자원을 얻어 아제로스의 심장에 힘을 불어넣고, 상대편 진영보다 한발 먼저 아제라이트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에 참여하는 것이 됩니다.


임무


일반, 영웅, 신화 또는 플레이어 간 전투 등의 난이도에 혼자, 아니면 그룹으로 대기열에 등록합니다. 줄다자르 항구(호드) 또는 보랄러스 항구(얼라이언스)에 탐험 탁자가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플레이어 3인이 함께 하는 방식이며, 정해진 역할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머지 조원들과 조율하여 상대편 진영보다 먼저 아제라이트 6,000을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에 도착하면 배에서 내려 아제라이트를 찾아 길을 나서, 가능한 한 많은 양의 아제라이트를 손에 넣으세요. 아제라이트를 얻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괴물을 죽이거나 보물 상자를 찾고,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죽여야 할 수도 있고 섬 주변에 나타나는 광맥을 채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편


이 섬을 홀로 누비고 다니면 참 좋겠지만, 불행히도 아제라이트를 손에 넣길 원하는 이들은 많습니다. 일반, 영웅 또는 신화 난이도 대기열에 등록하면 여러분은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 NPC와 대적하게 됩니다. 이들 NPC는 다양한 형태의 적으로 등장하며 다른 플레이어들만큼 군도의 지형지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무작위로 조합된 상대편 그룹으로, 각자 전략적인 개성도 다릅니다. 공격적이거나 방어적인 성향을 띠는 그룹이 따로 있고, 자기 나름대로 아제라이트 6,000을 달성하여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군도를 최대한 이용하려 할 것입니다. 어떤 적을 상대하게 될지 알 수 없으니 캐릭터의 능력을 사용해 이들을 제압할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두세요.


플레이어 간 전투 난이도를 선택한 경우,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와 맞붙어 승패를 가리게 됩니다.



배경


이 미지의 땅은 탐험할 것 투성이입니다. 군도마다 역동적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도전 과제와 지형을 극복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아제라이트에 눈독을 들이는 존재는 호드와 얼라이언스만이 아니므로, 수많은 다양한 적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군도 전역에서 사소하지만 다양한 만남을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시멧돼지 군락이 나타날 수도 있고, 아제라이트가 가득 든 보물 상자를 지키는 물의 정령을 만날 수도 있으며 희귀한 정예 부대나 생성 방식을 접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섬을 둘러보는 동안 때때로 무작위 이벤트와 마주치게 됩니다.


이처럼 난관을 만나 이를 극복하려면 유용한 제단, 음식이나 도움이 될 만한 물건을 찾아 항상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합니다. 약간의 전략적인 계획과 팀워크가 동반된다면 좋은 기회를 많이 찾아내 많은 양의 아제라이트를 손에 넣고 승리를 거머쥘 것이 틀림없습니다.


정적인 생성이 없고 광범위한 위치와 조합을 다양하게 마련했으므로 다음에 만날 상대, 벌어질 일이 무엇일지 전혀 예상할 수 없답니다.


정당한 보상


이기는 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아제라이트를 많이 모을수록 유물력 많이 쌓여 이벤트가 끝난 뒤 아제로스의 심장에 강력한 힘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군도 탐험 보상의 자세한 내용은 아직 여러 가지로 논의 중이니, 공식 채널에 업데이트될 자세한 소식을 기다려 주세요.




2018년 4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