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줄다자르는 한때 막강했던 잔달라 제국의 흔적으로, 잔달라 아대륙 깊숙한 원시 정글에 자리 잡은 도시입니다. 아제로스에서 가장 유서 깊은 도시와 주변의 경이로운 땅을 돌아보며 이 고대 왕국에 서식하는 동식물을 구경해 보세요.




정글이 우거진 가운데 우뚝 솟은 황금 왕좌는 줄다자르의 도심부 역할을 하며 이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 중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잔달라의 왕인 라스타칸은 바로 이곳에서 왕국을 통치합니다. 아래로는 수많은 테라스로 연결된 광활한 고대 도시 경관이 펼쳐져 있으며, 로아의 신실한 종이 관리하는 신전 또한 점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줄다자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 위대한 제국에 이상한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땅은 어두운 비밀로 가득하며, 반란이 일어난다는 소문이 소용돌이 치고 있습니다. 호드를 대표하는 당신은 라스타칸 왕과 잔추리 의회의 신뢰를 얻어 줄다자르의 자원과 압도적인 해군력을 얻어야만 합니다. 호드의 성패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도심부인 다자알로에서는 장기 체류에 필요한 모든 걸 찾을 수 있습니다. 여관, 호드의 모든 주요 도시와 달라란으로 연결되는 차원문, 직업 상급자, 은행, 허수아비, 상인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이 고대 도시에서는 쉽게 길을 잃을 수 있지만 이는 곧 그만큼 도시가 광활하고 위엄이 드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넘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도시와 주변 지역을 꼭 탐험해 보고 싶다면 걷기 편한 신발과 충분히 휴식을 취한 탈것을 준비하도록 하세요. 줄다자르 전역에는 수천 개에 달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잘못 하다가는 도시 주변에 즐비한 거대 폭포로 떨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하지만 경치는 정말 멋지답니다!


추천 코스: 짐마차 브루토사우르스를 타 보세요! 줄다자르 전역으로 물자를 운반하도록 훈련받은 브루토사우루스는 비록 느리지만 도시 테라스를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로아의 제단

잔달라 트롤의 신으로 추앙받는 로아는 야생 신 혹은 아제로스의 영혼입니다. 이러한 신들을 기리는 다수의 신전은 신도들이 성지로 여기는 고지대 또는 산봉우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아탈라이는 트롤어로 '헌신하는 자들'을 의미합니다.


도시 남쪽 가장 낮은 곳에서는 드넓은 잔달라 항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잔달라의 막강한 함대, 재화와 서비스를 팔기 위해 찾아온 아제로스 전역의 상선들이 정박하는 장소입니다.


충분히 강하다면(레벨 115이상), 선장 레즈오쿤 을 통해 탐험 지도에서 군도 탐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흉포한 주변 환경


잔달라의 풍부한 동식물은 연구 및 분류할 가치가 있습니다. 잔달라 거주민들은 왕국을 배회하는 수많은 생물체를 길들이며 능숙한 야수 조련사의 면모를 보여 왔습니다. 어떤 야수들은 친구가 되어 잔달라에 힘이 되어주는가 하면 어떤 야수들은 정글의 자원을 착취하려는 이들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길들인 라바사우루스, 브루토사우루스, 테러닥스와 공포뿔은 야생동물군 일부에 불과합니다. 주변 정글의 둥지에서는 진흙투성이 강물하마에서 떠도는 야금이에 이르는 수많은 야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토르톨란 지식은 곧 힘


도시 내부와 국경 너머에서는 토르톨란이라는 새로운 종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고대의 탐구자들은 계속해서 지식과 희귀 유물을 찾아다닙니다. 토르톨란은 자신이 추구하는 바를 도울 용맹한 영혼을 항상 찾고 있습니다. 이들을 돕는 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자들을 한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일 겁니다.




왕의 영묘


도시에서 황금의 길을 따라 서쪽 산으로 올라가다 보면 아탈다자르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고대 피라미드는 수천 년 동안 잔달라 왕들의 안식처 역할을 맡아 왔습니다. 왕이 서거할 때마다 망자의 방대한 부를 보관하기 위해 새로운 방들이 건설되었습니다.


아탈다자르는 새로운 두 던전인 아탈다자르(외부) 및 왕의 안식처(내부)의 배경입니다.




줄다자르 남부, 동부와 서부를 감싸는 드넓은 해안 지역은 낚시, 뱃놀이, 수영과 보물 사냥에 제격입니다. 북쪽의 나즈미르 습지대는 탐험가의 발길이 닿기만을 기다리고 있으며, 다양한 모험을 통해 잔달라의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2018년 5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