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전쟁으로 찢긴 말드락서스에서는 힘(무슨 힘이든, 종류를 가리지 않고)이 곧 정의입니다. 강령술 마법의 발상지인 이곳에서는 죽음의 힘을 정복한 이들이 야심 찬 영혼들을 잔혹한 불멸자 군대로 만듭니다.



말드락서스 소개


어둠땅에 혼돈이 덮쳤습니다. 이탈자와 맞서 싸우는 와중에 어둠땅의 무한한 왕국을 수호하는 말드락시 군대가 키리안을 기습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키리안 성약의 단 집정관이 파견한 지원군으로서 말드락서스로 떠나 누가 이 공격을 명령했는지 알아내는, 그리고 그 대가를 치르게 하는 특수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임무에 착수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여러분은 강령군주들의 사정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바로 알아챌 것입니다. 이곳을 다스리는 다섯 의회 중 둘은 몰락하고, 총 수장인 시초자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무질서한 말드락서스에서 나머지 세 의회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시초자의 권좌를 거머쥐기 위해 무자비하고 잔혹한 싸움을 이어가며 서로를 망치는 데 혈안이 되었습니다. 이 오래된 요새를 차지하는 자가 곧 어둠땅 군대의 통수권을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전술전략에 통달한 시초자는 전장에서 거의 불패에 가까운 전설입니다. 그는 누구도 침입할 수 없는 난공불락의 내실을 오랫동안 비워놓은 채 알 수 없는 전언과 예언만을 남겨두었습니다. 말드락서스의 힘을 상징하는 누군가가 나타나 왕국을 자멸할 운명으로부터 구해낼 것이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끝없는 전쟁으로 생겨난 말드락서스의 괴저 병사들...



... 그 외에는 전쟁의 전리품으로 챙긴 시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말드락서스의 주민들


말드락서스의 거주자들을 소개합니다.


누더기골렘


전쟁에서 죽임을 당한 이들의 시체는 피조물의 의회로 옮겨집니다. 그나마 가장 멀쩡한 살과 뼈만 추려져 솜씨 좋게 새 모양으로 조립되죠. 다시 움직일 수 있게 된 이 괴물들에게는 따로 떨어져 있던 각 부위를 합한 것보다 훨씬 막강한 몸과, 새로운 삶의 목적이 주어지죠.



검투사


생전에 가장 막강한 전사이자 승자였던 이들은 선택받은 자의 의회에 속한 검투사가 됩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전의 전략가들인 이들은 룬으로 제련한 다양한 무기를 들고 지칠 줄 모르고 훈련을 거듭하기에 전투에서는 감히 대적할 자가 없습니다.



리치


리치는 의식의 의회에서 솜씨를 갈고닦는 마법사입니다. 뼈만 남았지만, 령을 활용해 강력한 마법에 힘을 불어넣죠.



역병 의회의 잔해


역병의 의회가 무너진 후, 그중에서도 최악의 실험 대상들이 서로 엉키고 굳어져 생명을 가진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들은 아무런 지성도 의식도 없이 말드락서스의 들판과 바위산을 배회하고 다닙니다.



영혼부패 괴육체


어리석게도 말드락서스를 침략하는 외부인이 있다면, 이 괴수 앞에서 겁을 먹고 움츠러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전장에서 쓰러진 무수히 많은 전사들의 결정체이자 거대한 덩치의 수호자로서 순찰하는 동안 내딛는 걸음마다 땅이 흔들릴 정도죠.



아라나크


한때 뛰어난 암살단이었으나 이제는 몰락한 눈의 의회의 정찰대인 아라나크는 이제 따를 군주가 없는 유랑객이 되었습니다. 원래 기거하던 공동묘지는 폐허가 되었지만, 아직 지난날의 목적의식이 살아 있어 복잡하게 얽힌 진실의 그물망에서 그들이 건져낸 비밀을 기꺼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만,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겠죠.


이들은 말드락서스에서 만나게 될 수많은 존재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곳을 모험하는 동안에는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면 오래전 아제로스의 영웅이었지만 이제는 이 영역을 떠돌게 된 이들을 마주칠지도 모르거든요.




강령군주 성약의 단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첫 네 개의 지역을 모두 탐험한 플레이어는 강령군주와 같은 성약의 단에 충성을 맹세할 수 있습니다. 각 성약의 단에서는 여러 가지 영웅 능력을 부여하며, 성약의 단 대장정(진영마다 각기 다른 이야기 전개를 따르는 대장정)을 잠금 해제하고 여러 가지 능력과 꾸미기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동맹 관계를 통해 성약의 단 성소에도 출입할 수 있는데, 각 성소를 지배하는 이들과 서약을 맺은 플레이어만 출입이 허용됩니다.


강령군주의 힘


강령군주 성약의 단에 합류하기로 하면 두 가지 고유한 능력을 얻게 됩니다. 하나는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직업 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성약의 단 구성원이 공유하는 강령군주만의 특별한 능력입니다.


강령군주가 자신들을 택한 영웅에게 내려주는 특별한 능력을 소개합니다.


살덩이창조: 뼈와 살로 방패를 만들어 최대 생명력의 일정 부분에 상당하는 피해를 방지합니다. 이 능력을 시전했을 때 패배한 적의 시체 가까이에 서 있으면 더 큰 방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시다면, 성약의 단 고유 및 직업 능력 목록을 참고 바랍니다. 다만 모두 개발 중인 콘텐츠이며 개발과 테스트 과정을 거치면서 변동될 수 있으니, 공개된 모든 능력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혼결속


성약의 단에 합류하면 고대의 의식을 거쳐 여러분의 영혼을 각 성약의 단에서 가장 강한 일원과 하나로 묶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캐릭터가 그들의 힘을 활용할 수 있고, 막강한 부가 효과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등급의 능력도 잠금 해제할 수 있고 전략적으로 필요하다면 영혼결속의 대상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강령군주 성약의 단 전리품


강령군주 성약의 단이 추구하는 대의명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이전해 보상으로 몇 가지 꾸미기 보상을 증정합니다. 탈것, 애완동물, 강령군주가 제련한 방어구, 그리고 동지들이 기꺼이 여러분을 동료로 인정하고 존중하게 만드는 등 형상변환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방어구 무장


말드락서스의 불꽃 속에서 특수 제작한 멋진 방어구를 장착하세요.


그림: 천(왼쪽), 가죽(가운데 왼쪽), 사슬(가운데 오른쪽) 및 판금 장비(오른쪽).



역병 몰락지 던전과 이야기 전개 스포일러입니다!



역병 몰락지


역병의 의회는 한때 말드락서스의 불멸자 군대에 소속되어 어둠땅의 적에게 치명적인 병충해와 고통을 주는 존재였습니다. 우연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공교로웠던 일련의 사건으로 몰락한 뒤에는 이들의 위험한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외부 세력이 몰려들었지만... 안타깝게도 그 비밀스러운 힘에 소멸을 자초하고 말았습니다.


난이도: 일반, 영웅, 신화


레벨: 50+(레벨업 던전 네 곳 중 하나*)


점액살거수


역병의 의회가 몰락하면서 쏟아져 나온 역병과 오물의 정확한 정체는 영영 파악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점액과 살점이 뭉쳐져 만들어진 점액살거수가 열과 성을 다해 이 보물을 지킬 것은 틀림없습니다.


의사 이커스


역병의 의회가 무너지고 그 자리에 점액질이 폭발하듯 출현했지만 이 정도의 재난으로는 자칭 천재라는 의사 이커스와 그의 정신 나간 실험을 멈출 수 없는 모양입니다.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도미나 베놈블레이드는 눈의 의회가 몰락한 뒤 복수의 수단이 되어줄 힘이 역병 몰락지에 있다고 믿습니다. 이 폐허 속에 숨겨진 무기를 얻기 위해서라면 왕년의 아군이라도 앞길을 막는 자는 누구도 용서하지 않을 겁니다.


*역병 몰락지는 말드락서스의 5인 던전입니다.






개발에 더 진전이 있게 되면 자세한 정보를 더 많이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미리 보기를 통해 여러분이 말드락서스라는 세계에 대비하고, 어쩌면 강령군주 성약의 단을 선택할 마음의 각오를 다지는 데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과연 여러분은 강령군주 성약의 단에 들어가게 될까요? 




2020년 6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