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강령군주의 사회에서 힘은 보상을 부르고 나약함은 도태를 초래합니다. 이들과 함께하는 야심만만하고 호전적인 영혼은 어둠땅의 방위를 책임지는 불멸의 군대로서 벼려집니다.


강령술 마법의 발상지. 죽음의 힘을 정복한 이들이 야심에 넘치는 영혼들을 잔혹한 군대로 빚어냅니다. 강령군주의 손을 잡으면 여러분은 어둠땅의 수호자가 되어 분열된 의회의 수습을 도맡게 될 것입니다. 예언이 지목한 주인공이 과연 여러분일까요?


힘의 질서를 신봉하십니까? 그렇다면 강령군주 성약의 단이야말로 이 어둠땅에서 여러분이 몸을 의탁할 장소입니다.



성약의 단 대장정 (스포일러 주의!)


강령군주 성약의 단 대장정에서는 시초자의 권좌에 자리를 잡았으나 수세에 몰린 고명한 전사 드라카와 그녀의 병력을 만나게 됩니다. 이들은 의식의 의회, 피조물의 의회, 선택받은 자의 의회 세 세력의 연합군에 맞서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의 도움으로 드라카는 군세를 증강할 과감한 계획에 착수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동맹을 구축하고, 죽음의 요새를 탈취하며, 누더기골렘 군대를 만들어 종국에는 말드락서스를 병들게 한 만악의 근원 그 배후에 있는 진정한 적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영예 보상


강령군주 성약의 단 대장정을 거치며 성약단에 능력을 보이고 기량을 증명해 보이면 영예를 쌓을 수 있습니다. 영예가 쌓일수록 소속된 성약의 단에서 특별한 보상을 증정합니다. 성약의 단 시스템 글에서 영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영예를 획득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나락으로 떠나 방황하는 영혼을 구출해 성약의 단 성소로 데려와야 합니다. 일부 영혼은 여러분을 대신해 모험을 떠나기도 할 것입니다.


사진: 천(왼쪽), 가죽(가운데 왼쪽), 사슬(가운데 오른쪽), 판금 장비(오른쪽).



애완동물, 탈것, 등 아이템



성약의 단 성소: 시초자의 권좌



강령군주 성약의 단에 가입하면, 소속 구성원만 이용할 수 있는 고유한 성소인 시초자의 권좌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곳 권좌에서 주요 인물을 만나고, 새로운 퀘스트를 받거나 령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강령군주 대장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성소를 강화하여 추가 기능을 더할 기회도 얻게 됩니다.


네 가지 성약의 단은 일부 특징을 공유하는 반면, 차별화되는 고유한 특징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령군주 성약의 단을 대표하는 특징은 누더기골렘 작업장입니다.


누더기골렘 작업장



강령군주 성약의 단 대장정의 막이 오르는 첫 주에는 라산과 에메니를 만나 이 둘과 협력하여 도살자의 구역이라는 작은 공동체를 세워야 합니다. 도살자의 구역에는 시초자의 권좌에 충성하는 다양한 피조물이 집결하게 되며, 누더기 봉합술이라는 새로운 제작 시스템이 잠금 해제됩니다.


살덩이작업에 통달해 여러 피조물에 생명을 불어넣으려면 다양한 자원을 모아야 합니다. 완성한 피조물은 고유한 개성과 퀘스트를 보유한 도살자의 구역 주민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심지어 모험 동료가 되어주는 피조물도 일부 나타날 것입니다.


혼합 웅덩이


강령군주 성약의 단에 가입하려면 어느 정도 비위가 강해야 합니다. 문자 그대로 점액 몇 동이를 들이켜야 할지도 모르니 말이죠. 여러분은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해 형형색색의 점액을 혼합 웅덩이에 부어 넣어야 합니다. 그럼 조합한 색상에 따라 우두머리가 소환되며, 이 과정은 반복할 수 있습니다.


누더기골렘 교통수단


강령군주단은 그야말로 개성 넘치는 방법으로 말드락서스 곳곳을 여행합니다. 여러분은 누더기골렘 작업장에서 약간의 노력과 몇 가지 예비 부위를 활용해 어디든 모험이 기다리는 곳으로 여러분을 데려다줄 친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들의 든든한 어깨를 타거나(조그만 모자만 있으면 됩니다), 티 없이 정갈하게 관리되는 승천의 보루 평원을 하염없이 누비고 싶으십니까? 어떤 모험을 하든 궁극의 맵시를 뽐낼 수 있을 것입니다.


땅을 밟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나요? 그렇다면 저 높은 죽음의 요새를 목적지로 삼을 차례입니다. 부근을 배회하다 보면 고블린의 창의성 같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강령군주 모험


모험에서는 동료를 어둠땅으로 보내 전술적 역량을 시험하는 한편, 강령군주 성약의 단을 지원해야 합니다. 모험은 모든 성약의 단이 제공하는 기능이나, 영입하는 동료와 수행하게 될 임무는 제각기 남다른 개성을 자랑합니다. 여러분은 정찰 지도를 사용해 동료의 강점과 약점을 두루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령 전도체


말드락서스의 특정 지역에 령을 투자하면 성약의 단이 속한 영역의 추가 콘텐츠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령을 복원하면 그 지역의 활력이 되살아나며, 새로운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경이로운 보물을 찾기가 한결 쉬워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강력한 적을 유인해 보상을 거머쥘 수도 있습니다. 활성화되는 콘텐츠는 지역별로 다릅니다.


  • 선택받은 자의 의회 - 독특한 성약의 단 보물을 발견합니다.
  • 피조물의 의회 - 적 용사와 결투를 벌입니다.
  • 역병의 의회 - 성약의 단 전역 퀘스트를 해제합니다.
  • 눈의 의회 - 성약의 단 일일 퀘스트를 해제합니다.
  • 의식의 의회 - 강력한 강령군주 강화를 해제합니다.
  • 고통의 투기장 - 정예 적 용사와 결투를 벌입니다.


최강의 영혼결속자


가치를 증명해내면 성약의 단에 속한 몇몇 인물 중 하나와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습니다. 영혼결속을 맺으면 그 인물만의 능력을 다양한 특성과 강화 효과로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말드락서스에서 전쟁으로 빚어진 강령군주를 도와 성약의 단에 가입하게 되면 이들과 특별한 연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다음은 각 인물의 특징 설명과 이들이 부여하는 능력 중 몇 가지 예시입니다.



역병 설계자 메릴레트는 훌륭한 인재이지만 그만큼 괴팍하기도 합니다. 말드락서스 전체를 통틀어 가장 효과적인 물약을 만들어낸 주역이죠. 역병의 의회가 무너졌을 때, 메릴레트는 그 후폭풍으로 광기에 사로잡히고 말았습니다. 메릴레트의 기발한 해결책은 전력의 핵심입니다... 다만 가끔 부작용이 있기도 하지만요. 


뿌룩이와 함께하기: 가만히 서 있으면 뿌룩이의 역마살이 천천히 중첩됩니다. 최대로 중첩되면 몇 분간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궁극의 형상: 살덩이창조 사용 시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학살의 딸 에메니는 말드락서스의 누더기광장에서 조립되었습니다. 생전에는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는 귀족으로서 혈육을 수백 명이나 죽이고 왕좌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에메니는 플레이어와 공통의 적을 척결하기 위해 손을 잡고 함께 노력하면서 플레이어가 가진 힘과 기량을 존중해 줍니다. 그 자체로 전설적인 존재이며, 나락 방랑자와 영혼결속을 맺으면서 한층 더 악명을 떨치게 됩니다.


에메니의 격조 높은 피부: 강령군주 직업 능력이나 주문을 사용하면 에메니의 격조 높은 피부 중첩을 얻게 됩니다. 살덩이창조를 사용하면 에메니의 격조 높은 피부를 소모하여 제법 긴 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을 약간 늘릴 수 있습니다.


룬새김 뼈: 적을 처치할 때마다 룬새김 뼈 중첩을 얻어 중첩된 양에 따라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량이 중첩되면 영혼결속 능력이 강화됩니다.


- 에메니의 격조 높은 피부: 중첩을 방출하면 주위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며, 중첩당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연골 다리: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귀환의 신장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연골 발가락: 이동 속도가 약간 또는 적당히 빨라집니다.

- 물어뜯는 이빨: 가속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유황 방출: 공포 지속시간이 몇 초 늘어납니다.



뼈장장이 에어미르는 시초자의 견습생이며 말드락서스에서 머무른 필멸자의 영혼 중 터줏대감 격입니다. 영겁의 시간을 훈련과 연습에 매진하며 보낸 지금은 뼈와 강철을 소재로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내는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했습니다. 에어미르의 작품으로 가득 찬 무기고가 선택받은 자의 의회를 지켜내고 있으며, 이제 이들을 둘러싼 적과 대면하게 될 여러분도 각종 무기로 철저히 대비하게 됩니다.


재료가 풍부한 살덩이창조: 적을 처치하면 살덩이창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짧아집니다.


제련살이의 백일몽: 사망 시 방어구가 전투를 이어나가 추가로 몇 초 간 싸웁니다. 이 시간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하며, 치유를 받지 못합니다.


강령군주의 권능


강령군주 성약의 단에 가입하면 두 가지 새롭고 독특한 능력을 얻게 됩니다. 하나는 고유 능력이고 하나는 직업 능력입니다.


고유 능력은 직업, 종족, 전문화와 관계없이 성약의 단에 소속된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덩이창조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시체 주위에서 능력을 시전하면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성약의 단 직업 능력은 해당 성약의 단의 기조에 맞춰 만들어진 능력으로, 전투에 특화된 게임 플레이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성약의 단 직업 능력


죽음의 기사: 흉물 사지

  • 일정 시간 동안 새로운 신체가 돋아나 주위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멀리 떨어지면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악마사냥꾼: 불길의 양식

  • 고통의 투기장에서 규탄받은 악마를 불러내 목숨을 건 결투를 제의합니다. 적수를 쓰러뜨리면 악마의 영혼이 방출되어 악마의 피 웅덩이가 생성됩니다. 웅덩이 안에 있으면 공격 속도가 20%만큼 증가하며, 자신에 대한 적의 공격력은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살덩이창조는 규탄받은 악마를 강력한 적으로 간주합니다.


드루이드: 적응의 무리

  • 무리를 지배하여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 대한 자신의 주기적인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효과가 만료되면 사거리 내의 새로운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최대 일정 횟수까지 아군과 적을 번갈아 이전됩니다.


사냥꾼: 죽음의 회전 표창

  • 현재 대상에게 치명적인 회전 표창을 던집니다. 회전 표창은 빠른 속도로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회전 표창이 다른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고 추가 집중을 생성합니다.


마법사: 죽음의 혈통

  •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해골 마법사로 변신합니다.
  • 해골 마법사로 변신한 동안 얼음 화살, 화염구, 비전 작렬이 대상 주위에 있는 추가로 여러 명의 적에게 적중하고 주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수도사: 골분주

  • 지면에 적의 뼈로 빚은 술을 던져 적중당한 모든 대상을 10초 동안 골분주로 뒤덮습니다. 능력 사용 시 15%의 확률로 대상에게 능력을 다시 한번 발동 시켜 25%의 효과로 암흑 피해를 입히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양조: 골분주에 적중당한 적을 범의 장풍과 맥주통 휘두르기로 공격하면 각종 술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추가로 감소합니다.

- 풍운: 골분주에 적중당한 적을 학다리차기로 공격하면 1의 기를 돌려받습니다.

- 운무: 안개 돌풍이 골분주에 적중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성기사: 제압자의 망치

  • 대상에게 망치를 날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영광의 서약 또는 기사단의 선고를 강화합니다.

- 신성: 영광의 서약이 자동으로 여명의 빛을 발동시킵니다.

- 보호: 영광의 서약이 자동으로 정의의 방패를 발동시킵니다.

- 징벌: 기사단의 선고가 자동으로 천상의 폭풍을 발동시킵니다.


사제: 부정한 회오리

  • 암흑 마력의 폭발을 일으켜 주위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주위 적에게는 부정의 수혈을 감염시킵니다.
  • 아군이 부정의 수혈에 걸린 대상을 공격하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도적: 톱니 뼈 가시

  • 대상에게 뼈 가시를 박아 넣어 대상이 죽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뼈 가시 하나당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 대상이 죽거나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하면 1의 충전 횟수를 돌려받습니다.


주술사: 태고의 파도

  • 대상을 태고의 물결로 강타해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는 암흑 피해를 입히고 화염 충격을 부여합니다.

- 정기: 다음 용암 폭발이 자신의 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 고양: 다음 번개 화살이 자신의 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 복원: 대상이 아군일 경우 태고의 물결이 성난 해일을 시전합니다. 다음 치유의 물결이 자신의 성난 해일의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적중합니다.


흑마법사: 학살의 화살

  • 대상에게 암흑 마법의 화살을 날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음 소각, 영혼 흡수,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대상의 생명력이 감소할수록 학살의 화살의 공격력과 소각, 영혼 흡수, 어둠의 화살의 강화 효과가 모두 증가합니다.


전사: 정복자의 깃발

  • 강령군주의 깃발을 휘두릅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필사의 일격, 분노의 강타, 방패 밀쳐내기가 영광을 부여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영광이 추가로 중첩됩니다.
  • 이 능력을 다시 사용하면 깃발을 지면에 꽂아 깃발의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군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영광 하나당 지속 시간이 증가하여 일정 최대치까지 증가합니다.




개발에 더 진전이 있게 되면 자세한 정보를 더 많이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미리 보기를 통해 강령군주 성약의 단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또는 여러분이 강령군주에게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나마 안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전에 게시한 글에서 말드락서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2020년 7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