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이번에 소개하는 카드는 상대를 바람에 떨리는 나뭇잎처럼 두려움에 떨게 할 것입니다. 흑마법사 카드, 공허의 괴물을 소개합니다!


불굴의 흑마법사 굴단. 궁극의 힘을 쫓는 그의 행보는 그 무엇도 막을 수 없습니다. 그의 이름만 속삭여도 적의 등골에는 식은땀이 흐릅니다. 굴단은 수많은 공포의 기교를 사용하지만, 여기 소개하는 것만큼 섬뜩한 무기는 없습니다.


바로 이 카드입니다.


전투의 함성: 이 하수인 양 옆에 있는 하수인들을 파괴하고 그들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얻습니다.



공허의 괴물은 소환되는 순간 양 옆의 하수인을 흡수합니다. 시시한 멀록 두 마리만 거느리고 계시다고요? 다시 보세요. 거대한 공허의 괴물로 흡수되었습니다. 조금 전 곁에 있던 나이트 엘프는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이제 공허와 하나가 되었습니다.


공허의 괴물은 광역 공격 주문에 대한 방어 역할도 톡톡히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레벨 하수인으로 가득한 덱이라면, 지옥 화염 한 번으로 순식간에 초토화될 수 있지만...


안 돼애애애애 내 어여쁜 하수인들이!



하지만 공허의 괴물은 귀여운 하수인들로 가득한 부대를 거대한 어둠의 형체로 바꿔 놓을 수 있습니다. 지옥 화염으로 받는 피해 3 정도는 이 거대한 푸른색 악마에게 콧방귀 거리도 되지 않습니다.


공허의 괴물이 가장 빛을 발하는 때는 "압도적인 힘"과 같이 단 한 턴 동안만 지속되는 효과를 영구적인 강화 효과로 전환하는 순간입니다.


하얗게 불태웠어



꼬마 하수인들에게 잠시 동안 절대적인 힘을 경험하게 하세요. 그리고 영광스러운 한 번의 공격을 마친 후에는, 공허의 괴물이 강화된 그 영혼을 흡수하여 새로운 존재로 태어나면 됩니다(어차피 하루살이의 운명이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아마 상대방에게 곤죽이 되는 것보다는 공허와 함께 빠른 최후를 맞는 것이 더 나을 겁니다. 그리고 한 순간 지속될 줄 알았던 저 +4/+4 효과는 공허의 괴물과 함께 영원히 남습니다!


너는 이미 죽어 있다



흑마법사 굴단을 선택했다면 하수인들의 안녕 따위는 안중에 둘 필요가 없습니다. 하수인은 공허에서 소환한 악마에게 던져줄 먹이, 승리를 위해 내몰아야 하는 수단이자 도구일 뿐이죠. 그리고 좋은 도구라면 으레 그렇듯, 그 존재의 이유는 바로 당신을, 오직 당신만을 섬기기 위함일 뿐입니다.


조심스레 조언 한 마디만 드리자면, 공허의 괴물에 너무 다가가지는 마세요. 굶주린 눈빛이네요.




2013년 5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