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이드닷컴


전투가 한창인 최전방에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과 관련된 최신 정보가 입수되었습니다. 전사의 강력한 직업 전용 카드, 지휘의 외침을 소개합니다!


험난한 전사의 길이 어떤 곳인지 알고 싶습니까? 자신이 전장의 지휘관이 될 자질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 이유는!


이번 턴에는 하수인들의 생명력이 1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지휘의 외침은 하수인의 생명을 끈질기게 살려둡니다. 목숨만 붙은 수준이지만요. 하지만 숨만 쉬고 있으면 됩니다. 하스스톤을 플레이 할 때 자신의 하수인으로 상대 하수인을 공격하여 양쪽 모두가 파괴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교환”이라고 합니다.


지휘의 외침을 사용하면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렁찬 지휘의 외침을 들은 하수인은 적 하수인과의 전투에서 죽지 않습니다. 물론, 죽음을 눈앞에 둔 애매한 상황이지만, 하루살이 같은... 아니, 일분살이 같은... 운명은 면할 수 있을 겁니다.


어떤 하수인은 오히려 고통을 즐깁니다. 이 녀석을 보세요:


격노: 공격력 +3


날 화나게 하면 너희 손해야!



아마니 광전사의 격노 능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투에 뛰어든 이 하수인은 호랑이가 날개를 얻은 것 같은 위력을 보여줍니다. 아마니 광전사는 피해를 입으면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자신의 하수인에게 피해를 주고 격노시키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어떤 카드는 자신의 하수인을 포함한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또 상대방의 비교적 약한 하수인을 직접 공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기회를 잘 노려야 합니다. 그 후에 지휘의 외침 카드가 등장하는 겁니다. 격노한 하수인들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생존할 수 있으니까요!


하수인들을 멍이 들고 피투성이가 될 때까지 부려야 하는 이유는 격노만이 아닙니다..


죽기는 누가 죽어요!



광란 카드는 마나를 겨우 2 소모하여 죽어가는 하수인을 막강하게 날뛰는 괴물로 변화시킵니다!


상대방이 내 하수인에게 약한 피해를 주면서, '이제 다음 턴에는 없앨 수 있겠지?'하고 기대하고 있을 때, 그 눈 앞에서 내 하수인을 제지할 수 없는 무시무시한 괴물로 변신시키는 것. 이건 정말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짜릿한 즐거움입니다.


전사는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 뿐만 아니라, 공격을 받는 것도 즐깁니다. 맞은편에 앉은 상대방이 그롬 헬스크림의 아들이 그려진 카드를 꺼낸다면, 옆의 하수인들에게 화염작렬 공격을 하기 전에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상대방은 그 공격을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2013년 5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