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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이 블리즈컨을 정복했습니다! 수석 디자이너 에릭 다즈와 테크니컬 디자이너 벤 브로드가 변경될 카드, 밸런스 분석, 앞으로 추가될 기능 등 하스스톤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하스스톤이 앞으로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하신가요? 개발자와의 대화 시간에 어떤 내용이 다루어졌는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하스스톤: 현재 상황

  • 아직도 선공이 후공보다 아주 조금 유리합니다.
  • 최고 레벨에서 직업간 밸런스는 무척 안정적입니다. 10월을 돌아 보면, 매일 1위 직업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3성 마스터 플레이어 중 44%가 하스스톤에서 현금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백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가 하스스톤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셨습니다. 


다음 한두 번의 패치


변경될 카드

  • 정신 지배의 마나 소모가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정신 지배는 상대하기 정말 까다로운 카드이며, 하위 등급 플레이어들 사이의 게임을 지배하는 기술입니다. 앞으로는 사제를 상대하는 플레이어도 정신을 지배당할 걱정은 잠시 미뤄 두고, 마나 소모가 큰 하수인들을 몇 턴 정도 더 부릴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 굶주린 대머리수리의 생명력이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코퍼부터 플래티넘 등급 사이에서는 사냥꾼이 드루이드, 마법사, 도적에게 무척 강한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변화로 이런 영웅들 사이에서의 대결이 조금 더 공평해질 것입니다.
  • 개들을 풀어라는 게임판 위에 하수인이 하나도 없다고 해도 단 한 턴에 상대방을 날려버릴 만큼 위력적입니다. 아직 정확한 방향이 결정되지 않았지만, 당분간 이 카드를 유심히 지켜보면서 다음 패치에 어떻게 바꿔야 할지 고민하겠습니다.


등급전의 변화

하스스톤의 등급전에 즐거운 변화가 찾아옵니다! 앞으로는 등급이 올라가는 여정이 더 투명해지고, 최고 레벨 플레이어들은 누구보다 돋보이는 존재로 거듭납니다. 

  • 매달 모든 플레이어가 25등급: "화난 닭"에서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 대전 모드에서 비슷한 등급의 플레이어를 상대하게 됩니다.
  • 대전에서 승리하면 별을 하나 받습니다!
  • 별을 많이 모으면 등급이 올라갑니다!
  • 각 등급에는 고유한 아이콘과 메달이 적용됩니다.
  • 연승을 하면 별을 추가로 받습니다.
  • 높은 등급에서는, 대전에서 패배하면 별을 잃습니다.


1등급 너머에 특별한 "전설" 등급이 생깁니다.

  • 한 번 전설 등급에 오르면, 해당 시즌이 끝날 때까지 등급이 유지됩니다.
  • 전설 등급 아이콘 가운데에는 커다란 숫자가 표시됩니다. 이 숫자는 해당 지역에서 당신의 정확한 등급을 표시해 줍니다!


이는 하스스톤의 등급 시스템이 개편된 이후에 적용됩니다. 한 시즌 동안 등급전에 참여하면, 아주 특별한 보상, 새로운 카드 뒷면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즌 내에 등급전에 참여하면 카드 뒷면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달 새롭게 추가되는 카드 뒷면 이미지를 모아 보세요!


등급전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가장 멋진 보상은 바로 황금 영웅입니다. 특정 직업으로 500번의 등급전 대결을 펼치면, 해당 직업의 황금 영웅 초상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직업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영웅의 초상화가 황금 영웅으로 바뀝니다. 각 황금 영웅에게는 마치 황금 카드와 같은 특별한 애니메이션이 추가됩니다!


추가 예정 기능

  • 진행 중인 게임에 다시 접속하기
  • 주문 효과 및 애니메이션 추가!


조금 더 멀리 바라보면


모바일 하스스톤!

  • 안드로이드, 아이폰, Windows 8에서도 하스스톤을 즐겨 보세요!


확장팩!

  • 하스스톤을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게, 놀라운 새 카드들이 가득 담긴 확장팩도 출시됩니다!


싱글 플레이어 모험!

  • 확장팩과 더불어 "모험" 모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소규모 카드 세트들을 순차적으로 획득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꾸며볼 수도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스스톤에 바라는 점을 알려주세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다른 테마를 보고 싶다는 의견도 모두 좋습니다. 베타 테스트 동안에는 물론 게임을 출시한 이후에도 계속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2013년 11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