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최신 패치가 적용된 이후 재미난 시간을 보내셨나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고 몇몇 카드를 조정하였으며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업데이트의 일부는 프로그램 코드를 대폭 수정하여 이루어졌기에 예상하지 못한 문제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완성도를 높여가며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테스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 안정성을 큰 폭으로 개선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종료되기 전까지 나머지 개선 사항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여 보았을 때, 기존에 계획되었던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을 무리해서 지키는 것보다 조금 더 넓은 층의 유저들을 위한 테스트가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준비를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블리즈컨에서는 12월 중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발표하였으나, 현재 준비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연말이 지나기 전에 하스스톤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개발팀에서는 노력을 해왔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스스톤의 오픈 베타 테스트와 출시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것이며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즐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거의 코 앞이라고 하고 싶네요. 하지만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기에 앞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덱을 만들고, 발견되는 버그를 신고하고, 토론장에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해 주시는 것이 개발팀에는 가장 큰 힘이 되며 하스스톤의 출시 또한 가까운 시일로 앞당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전달할 소식이 하나 더 있는데요, 12월 16일(월) 이전에 하스스톤 베타 테스트 참여 신청을 해주신 모든 분께 베타 테스트 초대장을 발송하였습니다. 12월 16일 이전에 테스트 참여를 신청했으나 베타 테스트 참여 초대 이메일을 받지 못한 분들께서는 해당 이메일 우편함의 스팸 폴더 및 분류함을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확인 이후에도 초대장이 없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공식 배틀넷 페이지를 통해, 하스스톤 베타 참여를 신청하여 베타키가 발송된 분들 중 아직 키를 등록하시지 않은 분들의 경우 1월 중 자동으로 하스스톤 베타를 배틀넷 계정에 등록해 드릴 예정입니다. 


베타 테스트 참여 신청은 1월 7일까지 계속됩니다. 예전에 안내 드린 것과 같이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기 앞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여를 신청하신 모든 분께 먼저 초대장을 보내드릴 예정이며, 이제는 하스스톤 데이터를 초기화할 계획이 없으니, 마음 놓고 게임을 즐기고 카드를 수집하셔도 됩니다.


지금껏 보여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의 배려와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커뮤니티 여러분의 관심, 의견 공유와 참여로 하스스톤은 여기까지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마음에 들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알려주세요! 



하스스톤 제작 디렉터

제이슨 체이스 드림




2013년 12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