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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영혼


데스윙이 고대의 전쟁 때 만든 용의 영혼은 모든 용군단의 힘이 담긴 유물입니다. 용의 영혼은 과거에 파괴되었지만, 현재 남은 용의 위상들과 스랄이 시간의 동굴을 이용해 이 강력한 유물을 손에 넣었습니다. 이제 이들은 고룡쉼터 사원에 모여, 용의 영혼에 담긴 힘을 이용해 그 창조자인 데스윙에게 맞서려고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용의 영혼 위치

아제로스 > 칼림도어 > 타나리스


용의 영혼 위치


시간의 동굴 입구


시간의 동굴 입구


용의 영혼 입구


용의 영혼 입구


우두머리 몬스터


모르초크


모르초크는 아직 데스윙의 지배를 받는 정령 중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입니다. 한때 소극적인 수호자였던 모르초크는 이제 아제로스의 멸망만이 자신에게 안식을 가져다 주리라 믿으며, 황혼의 시간 속 유일한 희망의 등불인 고룡쉼터 사원을 뿌리째 뒤흔들고 있습니다.


기술


- 발 구르기

모르초크가 힘차게 발을 굴러, 2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모르초크의 현재 대상, 그리고 모르초크와 가장 가까운 다른 플레이어 한 명은 피해를 두 배로 입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플레이어가 받는 물리 피해를 10초 동안 10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도 남깁니다.


- 갑옷 으깨기 방어 전담 주의

모르초크가 현재 대상을 내리쳐 일반 근접 공격력의 12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도를 20초 동안 10%만큼 감소시킵니다. 10번까지 중첩됩니다.


- 공명의 수정 치명적

모르초크가 폭발성 수정을 만듭니다. 수정은 12초 후에 폭발하며 무작위 플레이어 세 명에게 막대한 양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각 플레이어가 수정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무작위 플레이어 일곱 명이 피해를 나누어 입습니다.


- 사나움

생명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모르초크가 사나워져, 공격 속도가 30%만큼,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대지의 검은 피가 널 삼키리라! 중요

모르초크가 대지의 힘을 이용해 모든 플레이어를 곁으로 끌어들이고, 5초 동안 1초마다 총 생명력의 5%에 달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대지의 복수를 불러일으킵니다.


- 대지의 복수

대지의 복수가 솟구쳐 2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장애물을 남깁니다.


- 대지의 검은 피

지표면에서 대지의 검은 피가 튀어나와 핏속에 서 있는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받는 자연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20번까지 중첩됩니다.


- 크초르모 중요 영웅 난이도

생명력이 90% 이하로 떨어지면 모르초크는 자신을 반으로 분리해, 쌍둥이인 크초르모를 만들어냅니다. 크초르모는 모르초크가 주문을 시전하면 몇 초 후에 같은 주문을 시전합니다.


장군 존오즈


아주 먼 옛날, 존오즈 장군과 그의 병사들은 크툰과 요그사론의 군대에 맞서 끊없이 전쟁을 벌였습니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존오즈는 아직도 혼돈의 고대 신 느조스를 섬깁니다. 데스윙은 고룡쉼터 사원의 수호자들을 물리치고자 이 전설적인 얼굴 없는 자를 내보냈습니다.


기술


- 집중된 분노

장군 존오즈가 분노를 집중해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20%만큼, 공격 속도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심령 흡수 방어 전담 주의

장군 존오즈가 전방 30도 범위에 초자연적인 힘의 파장을 집중하여, 암흑 피해를 입히고 그 열 배만큼의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 교란의 그림자 마법 효과

장군 존오즈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교란의 그림자로 덮습니다. 교란의 그림자는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제거되면 대상은 암흑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이 효과가 암흑 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를 뒤로 밀쳐냅니다.


- 철폐의 공허 중요

장군 존오즈가 철폐의 공허를 소환합니다. 공허는 누군가에게 닿을 때까지 전진합니다.


- 공허 확산 중요

철폐의 공허는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확산을 일으켜, 주위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확산의 반작용으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철폐의 공허는 확산을 일으킬 때마다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검은 피 분출 중요

철폐의 공허는 고라스의 아귀 가장자리에 닿으면 격렬한 반응을 일으켜, 고라스의 아귀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 존오즈와 공허 확산 중요

존오즈는 철폐의 공허에 닿으면 충격을 받고, 공허 확산 효과가 걸립니다. 공허 확산은 철폐의 공허가 플레이어에게 닿은 횟수당 5%씩, 존오즈가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충격을 받은 장군 존오즈는 격노하여 고라스의 아귀를 깨우지만, 집중된 분노 효과를 잃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고라스의 아귀가 깨어나면서 다양한 촉수가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고라스의 검은 피

장군 존오즈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30초 동안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고라스의 각 촉수가 주위 적에게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 있는 촉수의 수에 따라 피해가 증가합니다.


- 고라스의 발톱 방어 전담 주의


- 수액 뱉기 방어 전담 주의

고라스의 발톱은 근접 공격을 받지 않을 때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수액을 뱉어, 대상과 그로부터 반경 4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고라스의 눈


- 그림자 시선

고라스의 눈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그림자 시선을 보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고라스의 수족


- 마구 패기

고라스의 수족이 거칠게 움직여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진흙 토하기

고라스의 수족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진흙을 토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


황혼의 요새가 무너진 이래,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는 열성적으로 데스윙을 섬겨 왔습니다. 그는 지하 깊숙이 있는 감옥에서 얼굴 없는 자들을 더 많이 불러올 방법을 파괴자에게 알렸습니다. 이제 얼굴 없는 자의 수는 무한하며, 그 힘은 상상을 불허합니다. 그리고 요르사지는 그간의 충성스러운 노고에 걸맞은 끔찍한 보상을 거둬들이고자 합니다.


기술


- 공허의 화살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가 주 대상에게 암흑의 에너지를 발사해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슈마의 피 소환 중요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가 슈마에게 간청해, 색이 서로 다른 세 개의 핏방울을 소환합니다. 이 핏방울들은 천천히 요르사지 쪽으로 움직이며, 요르사지에게 닿으면 그를 강화시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네 개의 핏방울이 소환됩니다.


- 용해 증기

핏방울은 생명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용해 증기를 내뿜습니다. 용해 증기는 다른 모든 핏방울의 생명력을 5%만큼 회복시킵니다.


핏방울 하나가 죽으면, 남아 있는 핏방울들이 완전히 용해돼 모든 종류의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 눈부신 핏방울

눈부신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요르사지는 슈마의 눈부신 피 효과를 얻습니다.


- 슈마의 눈부신 피

공허의 화살이 추가로 주 대상 주위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요르사지는 기술을 두 배로 자주 사용하며, 공격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암청색 핏방울

암청색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요르사지는 마나 공허를 소환하는 능력을 얻습니다.


- 마나 공허

마나 공허는 모든 원거리 주문 사용자와 치유사에게서 모든 마나를 흡수해서 저장합니다. 마나 공허를 파괴하면 그 안에 저장된 마나가 마나 확산을 통해 30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고르게 분배됩니다.


- 진홍색 핏방울

진홍색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요르사지는 이글거리는 피 능력을 얻습니다.


- 이글거리는 피

요르사지가 무작위 플레이어 세 명의 피를 달아오르게 해, 기본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요르사지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요르사지가 무작위 플레이어 여덟 명의 피를 달아오르게 합니다.


- 검은 핏방울

검은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핏방울의 타락이 슈마의 아귀 속으로 스며듭니다. 이 끔찍한 타락에 의해 때때로 잊혀진 자가 생겨나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잊혀진 자

잊혀진 자는 무작위 대상을 집중적으로 추격합니다.


- 심령 가르기

잊혀진 자가 현재 대상에게 초자연적인 힘의 파장을 발사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산성 핏방울

산성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슈마의 아귀 속에 산성 피가 들끓어 위산이 분비됩니다.


- 위산

때때로 위벽에서 위산이 분비되어, 한 플레이어와 그로부터 4미터 반경 내에 있는 아군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그늘진 핏방울

그늘진 핏방울이 요르사지에게 도달하면, 요르사지는 깊은 타락 능력을 얻습니다.


- 깊은 타락

요르사지의 깊은 타락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퍼져, 치유 또는 피해 흡수 효과를 다섯 번 받을 때마다 폭발이 일어나게 합니다. 폭발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술사 하가라


하가라는 포세이큰에게서 처음으로 비전 마법을 배우기 시작한 이들 중 하나로서, 늦은 나이에 마법사의 길에 들어섰는데도 놀라온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함부로 정령을 노예로 삼으려고 하다가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의 손아귀에 걸려들어 뒤틀리고 말았습니다. 이제 하가라는 황혼의 망치단에 맹목적으로 충성하며, 다른 이들을 사로잡아 자신의 정령 주인에게 바치고 있습니다.


기술


- 얼음창

하가라가 얼음 결정체를 생성합니다. 얼음 결정체는 하가라 근처에 선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얼음창을 발사합니다. 얼음창은 처음 창을 맞는 플레이어와 그 주위 3미터 반경에 냉기 피해를 줍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얼음창에 맞을 때마다, 받는 냉기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 얼음 무덤

하가라가 얼음 무덤에 무작위 플레이어 두 명을 가둡니다. 무덤에 갇힌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가 얼음 무덤을 파괴해줄 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25인 영웅 난이도에서는 하가라가 무작위 플레이어 여섯 명을 가둡니다.


- 산산조각난 얼음 마법 효과

하가라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냉기를 발사해 냉기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감소시킵니다.


- 집중 공격

하가라가 현재 대상을 빠르게 공격해, 5초 동안 0.50초마다 일반 무기 공격력의 5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얼어붙은 폭풍우 중요

하가라가 정신을 집중해, 단상에 물과 얼음으로 이루어진 폭풍우가 몰아치게 합니다. 폭풍우는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하가라를 보호합니다.


- 속박의 수정

속박의 수정 네 개를 모두 파괴하면 하가라가 시전하던 얼어붙은 폭풍우가 멈춥니다.


- 물의 참호

하가라가 만든 물거품 안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2%에 달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 얼음 파도 치명적

얼음으로 이루어진 파도가 하가라에게서 네 방향으로 뻗어나온 후 단상을 휩씁니다. 얼음 파도에 닿는 플레이어는 냉기 피해를 입고 받는 냉기 피해가 2.50초 동안 50%만큼 증가합니다.


- 고드름

눈 덮인 고드름이 단상 가장자리에 떨어집니다. 고드름은 땅에 부딪힐 때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서릿발 마법 효과 영웅 난이도

하가라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서릿발 덫을 놓아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10%만큼 감소시키고, 1초마다 10%만큼씩 더 감소시킵니다. 서릿발 효과가 사라질 때, 해당 플레이어의 발밑에는 10미터 반경으로 서리가 내립니다. 서리를 밟고 있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는 50%만큼 감소합니다.


- 번개 폭풍 중요

하가라가 단상 위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감전시키려고 번개 폭풍을 불러냅니다. 물의 보호막이 하가라를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플레이어가 모든 수정 전도체를 과부하시키면 전기가 역류해 하가라가 감전되고 주문 시전을 멈춥니다.


- 수정 전도체

하가라는 자신을 번개 폭풍에서 보호하려고 수정 전도체 네 개를 만들어냅니다.


- 번개 전선

속박된 번개 정령을 처치해 수정 전도체를 충전시키면,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는 번개 전선에 걸려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번개 전선에 걸린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혹은 10미터 이내의 수정 전도체와 전기로 연결됩니다.


- 속박된 번개 정령

하가라는 정령들을 불러내, 번개 폭풍이 부는 동안 자신을 돕게 합니다. 플레이어가 정령을 죽이면 근처의 수정 전도체가 과부하되어 주위 플레이어를 감전시킵니다.


- 폭풍 기둥 치명적 영웅 난이도

하가라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해당 위치에서는 3초 후에 번개 기둥이 솟아나,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역순환

수정 전도체를 과부하시키거나 속박의 수정을 파괴하면 전기가 역류해 하가라가 기절하고, 그녀가 받는 피해가 15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울트락시온


진짜 용이라기보다 어두운 에너지로 이루어진 괴물에 가까운 울트락시온은 그리 오래지 않은 삶 동안 황천의 용의 정수를 계속해서 흡수해 왔습니다. 울트락시온은 데스윙이 높게 평가하는 유일한 황혼의 용이며, 그의 거만함보다 더 경이로운 것은 그 뒤틀린 형체 안에 흐르는 무시무시한 에너지뿐입니다. 울트락시온은 데스윙의 충성스러운 종으로서 고룡쉼터 사원을 무너뜨리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기술


- 불안정한 괴수

황혼의 불안정성이 점점 자라나면서 울트락시온의 피부에서 황혼 에너지가 분출됩니다. 30미터 반경 내에 있거나 황혼 세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6초마다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습니다.


이후 1분이 지날 때마다 황혼 에너지 분출 간격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1초에 한 번씩 황혼 에너지가 분출하게 되면 더는 분출 간격이 짧아지지 않습니다. 불안정성 때문에 울트락시온은 공격을 회피하거나 막아낼 수 없습니다.


- 황혼 이동

전투를 시작하면 울트락시온은 모든 적을 황혼 세계로 데려가, 자신이 가하는 황혼 공격의 위력을 극대화합니다. 황혼 세계로 끌려간 플레이어는 영웅의 의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의 의지 중요

플레이어는 영웅의 의지로 마음을 굳게 먹어 황혼의 힘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시전자는 최대 5초 동안 황혼의 세계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공격하거나 주문을 시전하거나 움직일 수 없습니다.


- 사그라지는 빛 중요

울트락시온이 현재 대상과 무작위 플레이어 한 명에게서 빛의 힘을 빨아들여 5~10초에 걸쳐 황혼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효과가 사라질 때, 플레이어가 황혼 세계에 있으면 즉사합니다. 플레이어가 현실 세계에 있으면 황혼 세계로 끌려들어가며, 황혼 속으로 사라집니다.


25인 영웅 난이도에서는 울트락시온이 무작위 플레이어 여섯 명에게서 빛의 힘을 빨아들입니다.


- 황혼 속으로 사라지다

울트락시온에 대한 모든 위협 수준이 초기화됩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위협 수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위협 수준이 생성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받는 물리 피해가 5초 동안 100%만큼 증가합니다.


- 황혼의 시간 치명적

울트락시온의 적에게 황혼의 시간이 내립니다. 황혼 세계에 사로잡힌 대상은 저항할 수 없는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대상은 즉시 황혼 세계로 끌려들어갑니다. 만약 아무도 황혼의 시간을 맞지 않으면, 위상들이 대신 피해를 입고 용의 영혼을 감싼 보호막이 흐트러져 아제로스의 모든 생명이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25인 영웅 난이도에서는 황혼의 시간이 네 명 이하의 플레이어에게 맞으면 위상들이 대신 피해를 입습니다.


- 다가오는 어둠 치명적

황혼의 시간에 적중당한 플레이어는 거센 황혼 에너지 물결에 관통당해, 황혼의 시간으로 받는 해로운 효과에 취약해집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황혼의 시간에 또 적중당하면 즉시 사망합니다.


- 황혼 작렬

발톱이 닿는 거리 안에 플레이어가 한 명도 없으면 울트락시온은 강력한 황혼 폭발을 일으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저항할 수 없는 암흑 피해를 입고, 받는 마법 피해가 6초 동안 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황혼 분출

6분이 지나면 울트락시온의 불안정성이 더는 억제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대규모 황혼 분출이 일어납니다. 울트락시온 자신을 포함해 주변의 모든 생명체가 목숨을 잃습니다.


위상을 둘러싼 보호막이 없어지면, 울트락시온은 곧바로 황혼 분출을 시전합니다.


- 위상들의 보호

울트락시온과 싸우는 플레이어들에게 위상들이 제한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 알렉스트라자 치유 전담 주의


- 생명의 선물 치유 전담 주의

알렉스트라자가 순수한 생명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하나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생명의 정수를 얻어, 치유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 이세라, 칼렉고스가 주는 강화 효과는 언제든 각 한 명씩의 플레이어만이 지닐 수 있습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알렉스트라자가 수정을 두 개 만듭니다.


- 이세라 치유 전담 주의


- 꿈의 정수 치유 전담 주의

이세라가 꿈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하나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꿈의 힘을 얻어, 직접 치유 효과가 복제되며 치유량을 인원 수로 나눈 만큼 50미터 안에 있는 모든 아군 대상을 골고루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 이세라, 칼렉고스가 주는 강화 효과는 언제든 각 한 명씩의 플레이어만이 지닐 수 있습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이세라가 수정을 두 개 만듭니다.


- 칼렉고스 치유 전담 주의


- 마법의 원천 치유 전담 주의

칼렉고스가 강화된 비전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하나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마법의 정수를 얻어,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가 75%만큼 감소하고 주문 가속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 이세라, 칼렉고스가 주는 강화 효과는 언제든 각 한 명씩의 플레이어만이 지닐 수 있습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칼렉고스가 수정을 두 개 만듭니다.


- 노즈도르무


- 시간의 고리

노즈도르무가 모든 플레이어의 영혼을 유한한 시간의 고리 안에 갈무리합니다. 이 효과를 띤 플레이어는 죽음에 이를 만한 공격을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100%만큼을 회복하고 시간의 고리 효과를 잃습니다.


- 스랄 방어 전담 주의


- 아제로스의 마지막 수호자 방어 전담 주의

이제 아제로스 대지의 수호자가 된 스랄이 모든 방어 담당자를 아제로스 고대 바위의 흔들리지 않는 힘으로 축복합니다. 방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전투대장 블랙혼


한때 엄청난 개체수를 자랑했던 황혼의 용은 이제 몇 남지 않았습니다. 혹독한 시련에서 살아남으며 더욱 강해진 이 용들의 등 위에는 황혼의 망치단의 마지막 병사들이 버티고 서 있습니다. 이들이 바로 데스윙의 친위대인 정예 비룡 기수들입니다. 음험한 전투대장 블랙혼이 이끄는 이 비룡 기수들은, 사악한 이상을 가슴에 품고 어둠의 주인을 보호하려 몸을 던집니다. 


기술


- 1단계: 비룡 기수들이여, 공격!

강력한 황혼 비룡들이 하늘불꽃호를 공격하는 동안, 전투대장 블랙혼이 그 옆에서 날아다니며 전황을 살피고 정예 비룡 기수들에게 명령을 내려 전투에 뛰어들게 합니다.


- 하늘불꽃호

하늘 대장 스웨이즈가 지휘하는 이 거대한 비행포격선에는 엄청난 수의 대포와 두 개의 작살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함선은 견고하지만, 그렇다고 무적은 아닙니다. 하늘불꽃호가 피해를 너무 많이 입으면 데스윙을 쫓아가는 데 실패하게 됩니다.


- 작살포 공격 전담 주의

얼라이언스 기술자들이 과거 노스렌드 원정 때에 특수 용도로 개조한 작살포 두 개를 하늘불꽃호에 설치해 두었습니다. 작살포 포수는 돌격 비룡에게 작살을 쏘아, 갑판 위에 있는 원거리 공격수들의 사정거리 안으로 비룡을 끌어들입니다. 비룡은 계속해서 몸부림쳐 결국은 밧줄을 끊고 안전한 거리로 돌아갑니다. 재장전 시간이 지나면 포수가 다시 대상에게 작살을 쏠 수 있습니다.


- 갑판 화재 영웅 난이도

하늘불꽃호가 피해를 입음에 따라 배 여기저기에서 불길이 솟아올라, 빠른 속도로 갑판에 번집니다. 하늘불꽃호의 대원들이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불길을 잡습니다. 불 속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1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 고리오나

전투대장 블랙혼이 이 거대한 황혼 비룡을 타고 창공을 누빕니다.


- 황혼의 맹공격 중요

고리오나가 하늘불꽃호 갑판의 무작위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황혼의 맹공격은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와 하늘불꽃호에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만약 황혼의 맹공격이 어느 플레이어에게도 맞지 않으면, 비행포격선이 모든 피해를 입습니다.


- 측면 공격 영웅 난이도

고리오나가 때때로 화염구를 마구 쏘아 하늘불꽃호의 측면을 공격합니다. 하늘불꽃호는 남아 있는 내구도의 20%에 달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 황혼의 강습 비룡

황혼의 강습 비룡은 갑판 위를 가로지르며 날아가 기수들을 내려놓고, 다시 안전한 거리로 물러가 비행포격선을 공격합니다.


- 황혼 탄막

황혼의 비룡이 하늘불꽃호 갑판의 무작위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황혼 탄막은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만약 황혼 탄막이 어느 플레이어에게도 맞지 않으면, 비행포격선이 모든 피해를 입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황혼 탄막을 맞으면, 받는 암흑 피해도 6초 동안 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황혼의 정예 냉혈검사


- 칼날 돌격

냉혈검사가 멀리 떨어진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퇴화 방어 전담 주의

냉혈검사가 어둠의 검으로 전방의 모든 적에게 파멸을 아로새겨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분 동안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황혼의 정예 학살자


- 칼날 돌격

학살자가 멀리 떨어진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무자비한 일격 방어 전담 주의

학살자가 톱니 검을 휘둘러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분 동안 2초마다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황혼의 폭파병 중요 공격 전담 주의

날렵한 황혼의 침투자는 강력한 폭발물을 지닌 고블린을 갑판에 떨어뜨립니다. 이 폭파병들은 비행포격선 함교로 곧장 뛰어가 폭발물을 터뜨립니다.


- 폭발 중요

폭파병은 하늘불꽃호 함교에 도달하면 폭발물을 터뜨립니다. 폭발은 8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하늘불꽃호에 총 내구도의 2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히며, 폭파병을 즉사시킵니다.


- 2단계: 내가 직접 나서야겠군!

하늘불꽃호의 수호자들이 비룡 기수들의 대규모 공격을 세 번 막아내면, 전투대장 블랙혼이 비행포격선 갑판으로 뛰어내립니다.


- 전투대장 블랙혼


- 압도

전투대장 블랙혼이 현재 대상의 방어구를 갈라 무기 공격력의 1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방어도를 30초 동안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분열의 포효

전투대장 블랙혼이 사납게 고함을 질러 비행포격선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의 주문 시전을 8초 동안 방해합니다.


- 충격파

전투대장 블랙혼이 땅을 내리쳐 충격의 파장을 내보내, 전방 8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복수심

전투대장 블랙혼은 생명력을 1% 잃을 때마다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활력 착취 영웅 난이도

심각하게 피해를 입으면 전투대장 블랙혼은 고리오나의 생명력을 빨아들입니다. 고리오나는 남은 생명력의 20%에 달하는 피해를 입고, 블랙혼은 그만큼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고리오나

전투대장 블랙혼이 하늘불꽃호 갑판으로 내려가면, 고리오나는 하늘불꽃호 주변을 맴돌며 플레이어들에게 포화를 퍼붓습니다. 고리오나는 상당량의 피해를 입으면 자신의 주인을 하늘불꽃호에 버려 두고 달아납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고리오나는 생명력이 90% 이하로 떨어지면 하늘불꽃호 갑판에 내려앉아 주인을 돕습니다.


- 황혼의 불길

고리오나가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해, 81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하늘불꽃호 갑판에는 30초 동안 황혼의 불길이 남아,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황혼의 숨결 영웅 난이도

고리오나가 격렬한 어둠의 불길을 내뿜어, 전방 45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흡수의 장막 중요 영웅 난이도 치유 전담 주의

고리오나가 적 대상을 황혼의 에너지로 감싸, 다음에 받는 치유 효과를 흡수하게 합니다. 흡수의 장막은 치유 효과를 흡수하면 그만큼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흡수한 양과 같은 피해를 모든 아군에게 줍니다. 삼키는 장막에 영향을 받는 채로 죽으면, 남은 에너지가 한꺼번에 방출됩니다.


데스윙의 등


데스윙이 용의 영혼을 처음으로 다른 용군단에게 사용했을 때 그 안에서는 엄청난 힘이 뿜어져 나왔습니다. 그 위력은 데스윙 자신의 몸도 찢을 정도였지만, 데스윙은 용의 영혼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비늘에 아다만티움을 덧씌워 몸을 억지로 봉합했습니다. 이후에 엘레멘티움으로 강화된 이 갑옷이 무시무시한 파괴자 데스윙의 유일한 약점입니다. 


기술


- 옆으로 회전 중요 치명적

데스윙은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등뼈를 기준으로 한쪽에 몰려 있으면 플레이어들을 등에서 떨어뜨리려고 합니다. 데스윙이 옆으로 회전하면, 그의 등에 달라붙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와 생명체가 아래로 떨어집니다.


- 엘레멘티움으로 강화된 갑옷 중요

용의 영혼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으로, 데스윙의 등에 덮인 커다란 갑옷 조각 한 개가 파괴되고 세 개가 느슨해졌습니다. 플레이어가 이 갑옷을 모두 제거해야 스랄이 데스윙을 제대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불타는 힘줄 공격 전담 주의

플레이어가 데스윙을 보호하는 갑옷을 들어올리면 불타는 힘줄이 노출됩니다. 이 힘줄을 파괴해야만 갑옷을 떼낼 수 있습니다.


- 갑옷 틈 메우기

플레이어가 데스윙의 갑옷 일부를 들어올리는 데 성공하면 불타는 힘줄이 드러납니다. 불타는 힘줄은 갑옷이 떨어져 나가 힘줄에 더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갑옷을 끌어당깁니다.


- 데스윙의 면역 체계

갑옷이 떨어져 나간 자리에서는 데스윙의 면역 체계를 구성하는 생명체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갑옷이 떨어져 나갈수록 데스윙의 면역 체계가 강해져, 방어의 강도가 높아집니다.


- 휘감는 촉수

데스윙의 등에 생긴 구멍에 타락체가 없다면, 휘감는 촉수가 튀어나옵니다. 촉수는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를 붙잡아 이동 속도를 35%만큼 감소시키고, 5.20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띤 동안에는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 타락체

이 촉수는 데스윙의 몸속에 끓어오르는 고대 신의 타락이 실체로 나타난 것입니다. 타락체는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이 떨어져 나간 자리에서 솟아나고, 이후 상처를 완전히 뒤덮어 다른 생명체가 그 구멍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 이글거리는 혈장 치유 전담 주의

타락체는 대상에게 데스윙의 이글거리는 피를 바릅니다. 진한 피 때문에 대상은 받는 치유량을 흡수당하고, 10초마다 피를 토해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불타는 손아귀

타락체가 대상을 플라스마 채찍으로 휘감아 최대 30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타락체는 이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정신을 집중하며, 플레이어는 촉수에 큰 피해를 입혀 이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받는 플레이어는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 흉측한 융합체 중요 방어 전담 주의

녹아내린 피에 의해 데스윙의 몸 일부와 엘레멘티움 갑옷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불안정한 생명체입니다.


- 피 빨아들이기

융합체는 주변의 타락한 피 잔류물을 빨아들입니다. 잔류물 하나를 빨아들일 때마다 융합체가 점점 불안정해져 공격력이 10%만큼, 공격 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9번 중첩되면 과열됩니다.


- 핵폭발 중요 치명적

융합체의 과열된 원자핵이 대규모 폭발을 일으켜 8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 근처에서 이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면, 갑옷 일부가 위로 들립니다.


- 생명력 강등 영웅 난이도 치유 전담 주의

파괴된 융합체가 모든 적의 최대 생명력을 5%만큼 감소시킵니다. 핵의 상태와 관계없이 효과가 발생하며, 최대 15번까지 중첩됩니다.


- 피의 타락: 죽음 마법 효과 영웅 난이도 치유 전담 주의

데스윙의 타락이 혈관 속으로 들어옵니다.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데스윙의 피가 몸 전체로 퍼집니다. 효과가 무효화되면 무작위 대상에게 이동하며, 피의 타락: 대지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 데스윙의 피 치명적 영웅 난이도

혈관에서 데스윙의 피가 폭발하여, 자신과 몇몇 다른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피의 타락: 대지 마법 효과 영웅 난이도 치유 전담 주의

넬타리온의 그림자가 혈관 속으로 들어옵니다.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넬타리온의 피가 몸 전체로 퍼집니다. 효과가 무효화되면 무작위 대상에게 이동하며, 피의 타락: 죽음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 넬타리온의 피 영웅 난이도

희미하게 남아 있는 대지의 수호자의 자아가 피 속에 퍼집니다. 받는 모든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될 수 있습니다.


- 타락한 피 방어 전담 주의

데스윙의 살아 있는 피입니다. 약해 보이지만, 죽을 때 잔류물을 남깁니다. 이 잔류물은 제거할 수 없습니다.


- 파열

타락한 피는 죽을 때 폭발하여, 200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잔류물

타락한 피를 처치하면 제거할 수 없는 잔류물이 남습니다. 잔류물은 데스윙의 등에 뚫린 구멍 중에 가장 가까운 구멍으로 천천히 흘러들어가, 타락한 피로 되돌아갑니다.


데스윙의 광기


들끓는 분노와 헤아릴 수 없는 힘이 그를 비뚤어지게 했습니다. 형체도, 마음도 없는 이 공포를 이제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한때 대지의 수호자 넬타리온이라고 불렸던 존재는 사라진 지 오래이고, 그의 마음과 영혼은 고대 신들에게 잠식당하고 더럽혀졌습니다. 이 끔찍한 존재가 갈망하는 것은 파괴, 학살, 그리고 모든 것의 종말뿐입니다. 


기술


- 1단계: 마지막 공격

데스윙은 자신의 뒤틀린 촉수로 돌마루를 붙들고 있는 한, 적을 계속 공격합니다.


- 위상 공격 중요

데스윙이 다음에 공격할 대상을 찾습니다. 데스윙은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가 붙어 있는 돌마루 중,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올라가 있는 돌마루를 공격합니다.


- 대격변 치명적

데스윙이 모든 것을 끝내려고 두 번째 대격변을 일으킵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엘레멘티움 화살

데스윙이 목표 돌마루에 엘레멘티움 화살을 떨어뜨립니다.


- 엘레멘티움 폭발

엘레멘티움 화살이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화염 피해를 입고, 추가로 엘레멘티움 화살을 파괴할 때까지 5.20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플레이어가 목표 지점에서 멀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타락 기생충 영웅 난이도

타락 기생충은 점점 증가하는 암흑 피해를 주기적으로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다한 타락 기생충은 플레이어에게서 떨어져 나와 기생충 반작용을 일으킵니다. 기생충 반작용은 숙주 플레이어에게서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타락 기생충 중요 영웅 난이도

지속시간이 다한 타락 기생충은 플레이어에게서 떨어져 나옵니다.


- 불안정한 타락 치명적 영웅 난이도

타락 기생충이 불안정한 타락을 시전해, 자기 생명력의 10%에 달하는 화염 피해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입힙니다.


- 과다출혈

데스윙의 촉수가 과다출혈을 시작하면, 재생되는 피가 주위에 생겨납니다.


- 재생되는 피

데스윙의 재생되는 피가 생성됩니다. 재생되는 피는 1초마다 10의 기력을 얻습니다. 재생되는 피의 공격은 추가로 퇴행성 이빨 효과를 일으킵니다.


- 재생

재생되는 피는 기력이 최대에 달하면 생명력을 모두 회복합니다.


- 퇴행성 이빨

재생되는 피의 근접 공격은 퇴행성 이빨 효과를 일으켜, 10초 동안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다리와 날개 촉수

데스윙이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로 각 돌마루를 붙잡아 몸을 지탱합니다.


- 불타는 혈액

촉수에서 불타는 혈액이 솟구쳐 나와,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다리와 날개 촉수의 생명력이 줄어들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 열기 촉수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의 생명력이 75%, 50%, 25% 이하로 떨어지면 열기 촉수 몇 개가 돋아납니다. 열기 촉수는 광역 공격에 면역입니다.


- 지독한 열기

지독한 열기는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히고, 지독한 열기로 입는 피해를 3초 동안 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극심한 고통

사지가 찢기는 고통에 데스윙의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데스윙이 생명력의 20%만큼 피해를 입고 기절합니다.


- 돌연변이 타락체

데스윙이 돌마루를 공격하면 곧바로 돌연변이 타락체가 하나 생겨납니다.


- 으깨기

돌연변이 타락체 전방에 있는 적은 무거운 돌연변이 타락체에 짓눌려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꿰뚫기 치명적 방어 전담 주의

돌연변이 타락체가 대상을 관통해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2단계: 최후의 저항

생명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데스윙이 돌마루 위로 거꾸러집니다.


- 엉기는 피 영웅 난이도

데스윙이 과다출혈을 시작하면, 엉기는 피가 주위에 생겨납니다. 엉기는 피는 데스윙을 향해 움직입니다.


- 엉기는 피 영웅 난이도

엉기는 피는 데스윙에게 닿으면, 그를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치유합니다.


- 엘레멘티움 잔해

데스윙의 갑옷이 일부 떨어져 나와, 근처에 엘레멘티움 잔해 세 개를 형성합니다.


25인 공격대에서는 엘레멘티움 잔해 여덟 개를 형성합니다.


- 산탄 파편 치명적

엘레멘티움 잔해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산탄 파편을 날려, 저항할 수 없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엘레멘티움 흉물

데스윙의 갑옷이 일부 떨어져 나와, 근처에 엘레멘티움 흉물 두 개를 형성합니다.


- 파상풍 방어 전담 주의

엘레멘티움 흉물의 근접 공격이 파상풍을 일으켜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초마다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타락한 피

데스윙에게서 타락한 피가 솟구쳐 나와,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윙의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15%, 10%, 5%가 되면 데스윙은 과다출혈을 일으켜, 타락한 피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위상

용의 위상들이 데스윙과의 전투를 돕습니다. 각 위상들은 데스윙이 대격변을 시전하기 시작하면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에 결점 노출을 시전합니다. 결점 노출은 촉수가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촉수가 파괴되면 각 위상은 정신집중을 시전합니다. 정신집중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위상이 현신이나 특수 능력으로 플레이어를 도울 수 없습니다. 2단계가 시작되면 용의 위상들이 다시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 알렉스트라자


- 알렉스트라자의 현신

알렉스트라자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소작

알렉스트라자가 열기 촉수를 불로 지져, 5초에 걸쳐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힙니다. 소작은 또한 타락한 피에 의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알렉스트라자가 타락 기생충을 불로 지져 0.50초마다 3%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노즈도르무


- 노즈도르무의 현신

노즈도르무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가속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시간 지대

노즈도르무가 목표 지역에 시간 지대를 형성합니다. 엘레멘티움 유성은 이 지대에 들어올 때 낙하 속도가 아주 느려집니다. 또한 시간 지대 안에 있는 적은 공격 속도가 50%만큼 느려집니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시간 지대가 타락 기생충의 효과를 늦춥니다.


- 이세라


- 이세라의 현신

이세라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꿈 속으로

이세라의 현신이 플레이어를 꿈의 세계로 들여보냅니다. 받는 피해가 2.50초 동안 50%만큼 감소합니다.


- 칼렉고스


- 칼렉고스의 현신

칼렉고스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마법 지배

공격 또는 능력 사용 시, 칼렉고스의 현신이 일정 확률로 마법 지배 효과를 일으킵니다. 마법 지배는 현재 대상에게서 6미터 반경에 있는 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스랄


- 이끄는 바람

이끄는 바람은 플레이어를 인접한 돌마루로 이동시키고,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10초 동안 6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