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드와 얼라이언스 영웅 여러분 안녕하세요,


확장팩 출시 연기라는 어려운 결정이 내려진 이후, 그 동안 기다려 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분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팀을 대표하여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기쁜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다음 확장팩인 어둠땅은 11월 24일 오전 8시(한국 시간 기준)에 출시됩니다.


어둠땅 사전 패치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중이신(그리고 아제로스의 미용사들이 분주하게 일하도록 해주신) 플레이어분들과 값진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주신 베타 테스터분들을 비롯해, 어둠땅 개발이 진척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출시 연기를 안내드린 후로, 저희는 확장팩의 전반적인 콘텐츠를 다듬고 최종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시간을 쏟았습니다. 나락의 전투와 보상들을 개편하고, 여러분의 성약의 단 선택이 더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장기적인 목표가 더 직관적으로 마련되도록 성약의 단 시스템을 조정하였습니다. 이제 저희 팀은 11월 24일 전까지 개발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그래왔듯이 여러분과 함께 게임을 개선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출시일 발표와 더불어, 사전 패치 이벤트가 11월 12일 시작된다는 소식도 함께 안내 드립니다. 스컬지의 침공에 맞서기 위한 준비를 부단히 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레벤드레스에 위치한 대영주 데나트리우스의 성채 중심에서 펼쳐지는 어둠땅의 첫 공격대 콘텐츠인 나스리아 성채가 어둠땅 1시즌 시작과 함께 12월 10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어서 모두가 어둠땅에 첫 발을 내딛고 운명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한편, 출시를 기다리는 동안 장막 저 너머에서 무엇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지 살짝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저편에서 뵙겠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총괄 프로듀서 존 하이트







2020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