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확장팩 사전 패치가 출시되었습니다! 11월 24일 어둠땅으로 여정을 떠날 준비를 하세요.


몰락한 호드의 수장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아제로스와 죽은 자들의 땅을 가르던 장막을 뚫고 삶과 죽음 사이의 균형을 혼란에 빠뜨릴 일련의 사건을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실바나스가 저지른 일의 뒷수습을 맡으며 경이롭고도 무시무시한 사후 세계를 대면하게 됩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요소는 금색으로 강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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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죽음의 기사


일반


  • 어둠의 명령을 이제 9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14 레벨)
  • 대마법 보호막을 이제 14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9 레벨)


혈기


  • 음과 부패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일격의 공격력이 21%만큼 증가했습니다.


악마사냥꾼


파멸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풀려난 혼돈 (지옥 특화 대체) - 풀려난 혼돈 재설계 - 이제 다음에 시전하는 제물의 오라가 다음 지옥 돌진의 공격력을 300%만큼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글레이브의 폭풍이 이제 특화: 악마의 현신의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일반


  • 포효를 이제 9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14 레벨)
  • 달빛섬광(2 등급)을 이제 14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9 레벨)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변신의 대가: 조화 친화는 이제 별빛쇄도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으며, 10초 동안 천벌과 별빛섬광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변신의 대가: 야성 친화는 이제 출혈 피해만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5%)

- 깊은 뿌리는 이제 휘감는 뿌리 및 대규모 휘감기가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을 25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400%)


조화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달과 별의 반경이 5미터로 증가했습니다(기존 3미터). 추가로 이제 천체의 정렬이 시전될 때가 아닌 일월식 상태가 될 때마다 발동합니다.


사냥꾼


일반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생존술은 이제 받는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기존 99%). 추가로 이제 이미 날아오고 있는 주문으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격


  • 정조준은 이제 현재 효과에 더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집중 회복 속도와 집중 생성량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수도사


일반


  • 조롱을 이제 9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14 레벨)
  • 르기(2 등급)를 이제 14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9 레벨)


성기사


일반


  • 집행의 손길을 이제 9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14 레벨)
  • 신의 축복을 이제 14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9 레벨)


신성


  • 여명의 빛은 이제 신성한 힘 3개를 소모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집니다. 또한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신의 은총은 이제 성스러운 빛과 빛의 섬광의 시전 시간을 60%만큼 감소시키지만,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진 않습니다.


징벌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복수의 오라는 이제 아군이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리면 발동합니다(기존에는 상급 축복의 효과를 받는 아군). 또한 사정거리가 40미터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0미터).

- 집행의 망치가 삭제되었습니다.

- 광채는 이제 최대 5명의 부상당한 아군을 우선적으로 치유합니다(기존에는 모든 아군). 추가로 능력의 사정거리가 40미터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0미터).


사제


수양


  •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 효과가 1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성


  •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 효과가 1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악에서 구원하소서는 이제 신의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5초만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대상에게 시전하는 다음 주문의 치유량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기적을 행하는 자가 이제 추가로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암흑


  • 어둠의 생각의 지속시간이 10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6초)
  •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파멸의 역병의 최초 피해가 15%만큼, 주기적인 피해가 12%만큼 감소했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불타는 악몽의 광기 소모량이 3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5)

- 상서로운 영혼은 이제 2의 광기를 생성합니다(기존 1). 또한 그림자 원혼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15%로 감소했습니다(기존 30%).

- 어둠 붕괴는 이제 3회 충전되지 않으며 적중한 대상에게 어둠 붕괴 약화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어둠 붕괴는 - 이제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45초)

- 공허의 격류의 지속시간이 3초로 감소했고(기존 4초), 공격력은 20%만큼 증가했습니다. 공허의 격류는 이제 지속시간에 걸쳐 60의 광기를 생성하며(기존 30),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지 않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했습니다(기존 45초).


도적


일반


  • 독칼의 공격력이 150%만큼 증가했습니다.


주술사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용암 제어는 이제 용암 폭발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대신 화염 충격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고양


  • 질풍의 무기의 발동 효과의 공격력이 240%만큼 증가했습니다.
  •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를 소모하는 능력의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했습니다.
  • 야수 정령의 소환수 공격력이 270%만큼 증가했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뜨거운 손은 이제 불꽃혓바닥 무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근접 자동 공격 시 5%의 확률로 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75%만큼 감소시키고 8초 동안 용암 채찍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용암 채찍이 활성화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한랭의 일격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했습니다.

- 거센 바람의 중첩당 질풍 공격력 증가 효과가 3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50%)

- 채찍 화염의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2초)

-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우박폭풍의 냉기 충격 공격력 증가 효과가 1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5%)

- 불꽃 회오리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했습니다.


흑마법사


일반


  • 새로운 능력: 지옥 지배 - 다음 임프, 공허방랑자, 서큐버스, 지옥사냥개 또는 지옥수호병 소환 주문의 시전 시간이 5.5초만큼 감소합니다. 추가로 소환수를 소환하는 데 필요한 영혼의 조각 소모량을 제거합니다.
  • 이제 모든 흑마법사가 다음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피로의 저주의 지속시간이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8초)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울부짖음에 걸린 플레이어와 적은 능력이 취소될 때까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어둠의 서약의 주문력 증가 효과가 120%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40%)


고통


  •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했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피할 수 없는 죽음 (죽음의 화살 대체) - 고통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0번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무효화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변경 사항

-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Rapid Contagion - 다음 15초 동안 모든 주기적인 효과가 50%만큼 더 자주 발동합니다. 즉시 시전되고 영혼의 조각 3개를 소모합니다.

- 고통 흑마법사의 악마의 갑옷은 이제 방어도를 15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90%)


악마


  • 도끼 던지기는 이제 대상을 기절시키고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했습니다.
  • 공포사냥개의 전투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공포사냥개의 공포이빨 및 공포채찍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다음 특성이 조정되었습니다.

- 황천의 차원문으로 소환되는 하수인의 전투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또한 황천의 차원문으로 소환되는 흉포한 지옥사냥개, 공허의 괴물, 격노수호병, 암흑사냥개가 이제 적에게 돌진합니다.


전사


일반


  • 도발을 이제 8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14 레벨)
  • 돌진(2 등급)을 이제 14 레벨에 배웁니다. (기존 8 레벨)




아이템 및 보상


  • “셀카” 사진기 마크 II와 관련된 여러 시각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이제 셀카 모드에서 캐릭터가 카메라를 들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적 플레이어와 전투 중 이동 불가 및 공포 효과가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컴패니언 앱


  • 어둠땅이 출시된 후, 플레이어가 모험 시스템을 잠금 해제하면 앱에서 모험을 플레이하고 동료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 어둠땅이 출시된 후, 플레이어가 성약의 단에 합류하면 어둠땅 지도, 전역 퀘스트, 부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마크아리 전역 퀘스트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과 격전의 아제로스의 임무 성공 확률 및 추가 전리품이 부정확하게 표시되거나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 임무로 레벨이 상승한 캐릭터의 레벨이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분류 알고리즘을 “레벨 내림차순”에 이은 “이름순”으로 복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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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