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최신 패치가 곧 찾아옵니다! 2.6.1 패치에서 이루어질 직업별 세트 아이템의 변경 사항과 기술의 변화, 밸런스 조절에 대해 알아보세요.




직업 세트 변경 사항


강령술사 출시의 뒤를 잇는 이번 패치의 테마는 (적절하게도) 균형입니다. 저희는 각 직업이 대균열에서 올리는 성과를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몇 가지 변경을 통해 최대한 여러 가지 게임플레이 방식의 밸런스가 서로 비슷하도록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거나 요청이 많은 빌드에 초점을 맞추어, 직업별 세트 아이템부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어느 영웅을 선호하든 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래코르의 유산, 울리아나의 전략 등 위력의 수치만 조정한 세트도 있지만, 기능 자체를 손보아 획기적인 변화를 준 세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용돌이를 주로 사용하는 야만용사라면 황야의 진노 세트를 다시 봐야 할 것입니다. 공격력이 상향된 한편으로 4세트 효과에 따른 피해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 늘어났기 때문에, 약점을 드러내지 않고도 여유롭게 ‘분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령술사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트래그울의 화신 특유의 피 튀기는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6세트 효과에 있던 ‘생명력 소모량 2배’ 조건을 없앴습니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은 이제 이 세트를 보다 마음 편히 시험해 보며 피와 살이 튀는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술 변화


예정되어 있는 변경 사항은 대부분 아이템 위주이지만,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위해 변경해야 했던 기술들도 있습니다. 기술이야말로 밸런스의 기본이므로, 저희는 밸런스 조절과 성능 향상이 필요했던 기술들을 찾아냈습니다.


예를 들어, 망치를 선호하는 성전사를 위해 축복받은 망치(무한) 룬을 재설계했습니다. 적의 밀집도가 높은 지역에서 추가 투사체로 인해 성능 문제가 발생했기에, 룬의 기본 공격력과 공격 범위를 모두 높여서 이를 보완했습니다.



보다 알기 쉬운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비전 보주(얼음 보주)를 사용할 때 폭발 범위 때문에 비전력 갈구와 대담함 지속 효과의 혜택을 받기 힘들다는 점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이 기술의 시너지 효과를 더욱 분명히 하기 위해 범위를 40미터로 증가시켰습니다.





아이템 변경 사항


직업별 세트 아이템을 변경하는 한편으로 전설 아이템의 밸런스도 손을 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수치상의 변화지만, 보다 변화의 폭이 큰 아이템도 있으니 주시해 주세요!











2.6.1 패치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이번 패치와 함께 게임플레이 옵션이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고전 빌드 중에 다시 시도해 보고 싶은 빌드가 있으세요? 항상 시도해 보고 싶었던 플레이 방식이 있으세요? 이 글 아래에 덧글을 달아서 알려 주세요. 그럼 성역에서 뵙겠습니다!



2017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