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로부터 적의 적은 나의 친구라고 했습니다. 상대 진영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어 실천해 보세요!

이전 게시글에서 개략적으로 설명했듯이 통합 진영 인스턴스는 진영 구분을 허물어 상대 진영에 속한 친구와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합니다. 파티 콘텐츠를 선호하는 플레이어에게도 기회의 폭이 더 넓어지는 셈입니다.

 

파티 맺기

상대 진영의 구성원을 초대하려면 배틀태그나 실명 ID로 친구 등록이 되어 있거나 진영을 가리지 않는 WoW 커뮤니티에 소속된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반응형


파티 찾기의 파티 구성하기 항목에서 던전(일반, 영웅, 신화, 신화+), 공격대, 평점제 투기장/전장, 토르가스트 파티를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파티장의 의사에 따라 같은 진영 지원자만 받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파티를 맺은 후에도 인스턴스 바깥에서는 상대 진영 구성원이 아군으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파티나 공격대 대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고 반경 안에 있을 때는 /말이나 /외침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던전이나 공격대, 평점제 플레이어 간 전투에 입장하면 모든 구성원이 아군으로 간주되고 전투 중 서로를 돕거나, 전리품을 교환하거나, 공유 업적을 획득하는 등 같은 진영 구성원이어야지만 할 수 있었던 전면적인 협력이 가능해집니다.

길드

길드의 단일 진영 제한은 유지됩니다. 또한 영웅 던전이나 연습 전투, 무작위 전장 같은 무작위 상대 찾기 활동 역시 동일 진영 제한으로 유지됩니다.

낭만 인스턴스

 

 

진영 통합 인스턴스 기능은 낭만 인스턴스에도 적용되며 모든 레벨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진영 전용 요소가 존재해 통합 진영 파티가 입장할 수 없는 구 인스턴스도 여럿 존재하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용사의 시험장
- 십자군의 시험장
- 아카본 석실
- 얼음왕관 성채
- 바라딘 요새
- 보랄러스 공성전
- 다자알로 전투
- 암흑망치 성채 (추방자의 해안 던전)

어둠땅 9.2.5 콘텐츠 업데이트에서 통합 진영 인스턴스를 통해 진영의 벽을 훌쩍 뛰어넘어 보세요. 그럼 아제로스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