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영혼 난이도 변경 안내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은 2월 2일 서버 점검 이후 “위상의 힘” 효과가 부여되어 모든 몬스터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5% 감소하게 됩니다. 이 주문의 위력은 점차 강해져서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의 난이도를 더욱 낮추어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는 일반과 영웅 난이도 모두에 적용되지만 공격대 찾기 용의 영혼 난이도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공격대에서 용의 위상의 도움 없이 전투에 도전하고 싶다면, 용의 영혼 시작 지점에서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에게 말을 걸어 위상의 힘 효과를 없앨 수 있습니다.


불의 땅이나 얼음왕관 성채를 경험해 보신 분들께서는 개발팀에서 점진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상위 콘텐츠로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한다는 점을 알고 계실 겁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어떤 공격대는 매주 특정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개발팀에서는 난이도를 조정하여 이러한 공격대들이 계속 진전하고, 콘텐츠를 즐기며, 더 좋은 장비를 얻었으면 합니다. 얼음왕관 성채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플레이어들이 점진적으로 강해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점진적으로 위력이 강화되고, 원한다면 해당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었으나, 동시에 플레이어들은 캐릭터가 더 강력해지기를 기대하였으며 공격대를 떠나고 난 후 캐릭터가 약해진 것처럼 느끼게 되었습니다. 불의 땅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어 캐릭터를 강화하지 않고 콘텐츠의 난이도 자체를 하향 조정했지만, 콘텐츠의 난이도를 한꺼번에 하향 조정하자 이러한 변화를 원하지 않았던 플레이어들에게는 즐겁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용의 영혼에서는 앞선 두 가지 사례의 장점을 취해 오랜 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낮추면서도 플레이어 캐릭터의 능력을 동일하게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군주 아프라사스트라즈에게 말을 걸어서 강화 효과를 없앨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용의 영혼에서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며, 이러한 변경사항으로 더 높은 난이도에 도전하거나 다음 우두머리 몬스터를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12년 1월 19일